서산시, 추석연휴 비상진료 걱정 마세요
서산시, 추석연휴 비상진료 걱정 마세요
응급의료기관 2개소와 의원 53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37개소 등 운영
  • 최동우 기자
  • 승인 2018.09.1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22일부터 5일간 응급환자 발생 등에 신속하게 대비하여 시민의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비상진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서산시 보건소 전경.
서산시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22일부터 5일간 응급환자 발생 등에 신속하게 대비하기 위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비상진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서산시 보건소 전경.

[굿모닝충청 최동우 기자] 서산시는 추석 연휴인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시민과 귀성객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비상진료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추석 연휴기간 환자발생에 대비해 관내 응급의료기관인 서산의료원과 서산중앙병원 응급실이 24시간 비상체제로 운영되며, 의원 53개소, 치과의원 4개소, 휴일지킴이약국 37개소가 일자별로 지정·운영된다.

또 보건소와 보건진료소도 비상진료를 실시해 농촌지역 주민들 진료 불편을 덜어줄 예정이다.

특히 연휴기간 중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운영해 당직 병의원과 약국 안내, 당직 의료기관 진료체계 유지 등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기간 중 진료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서산시보건소 비상진료대책 상황실(☎661-6532)또는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129 보건복지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서비스 안내시스템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www.e-gen.or.kr, e-gen앱)을 통해서도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