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 건강 만보걷기 대회, 도시재생뉴딜 날개 달았다
신탄진 건강 만보걷기 대회, 도시재생뉴딜 날개 달았다
국토부 사업화 지원비 사업 공모 선정…금강 수변경관과 생태문화자원 연결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10.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대덕구청사 모습
대전 대덕구청사 모습

[굿모닝충청 이정민 기자] 대전 대덕구는 국토교통부의 올 도시재생뉴딜 사업화 지원비 사업 공모에 ‘신탄진 건강 만보 걷기 대회’ 사업이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지역기반 실행주체의 발굴과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탄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제안한 신탄진 건강 만보 걷기 대회는 신탄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단위 사업의 하나인 ‘만보루트길 조성’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금강 수변경관과 인근 생태문화자원을 연결해 걷기코스를 발굴함으로써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겠다는 계획이다. 

또 도시재생사업의 주체인 지역주민과 활동가들이 걷기대회의 코스발굴부터 기획, 홍보, 행사진행까지 전 분야를 직접 주도함으로서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역량강화의 기폭제가 된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은 지역공동체의 복원에 있다”며 “신탄진 지역의 풍부한 생태문화자원을 주민 스스로 가꾸고 새롭게 일궈나가고자 하는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의 모범사례와 같다며 구 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탄진 건강 만보 걷기 행사는 다음달 3일 열릴 예정이며 금강로하스에코공원을 출발점으로 3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