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충남도 기획조정실장 행정안전부 복귀
서철모 충남도 기획조정실장 행정안전부 복귀
예방안전정책관 내정 관련 11일 도의회 의장단에 인사…안정적으로 도정 이끌어
  • 김갑수 기자
  • 승인 2018.10.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철모 충남도 기획조정실장(2급, 지방이사관)이 행정안전부로 복귀할 전망이다. (서철모 실장이 도의회 한영신 의원과 본회장 앞에서 인사하고 있다)
서철모 충남도 기획조정실장이 행정안전부로 복귀할 전망이다. (서철모 실장이 도의회 한영신 의원과 본회장 앞에서 인사하고 있다)

[굿모닝충청 내포=김갑수 기자] 서철모 충남도 기획조정실장이 행정안전부로 복귀할 전망이다.

11일 도에 따르면 서 실장은 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정책관에 내정돼 내주 쯤 자리를 옮길 예정이다.

대전고와 충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35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한 서 실장은 도 정책기획관과 문화관광국장, 2014 UN공공행정포럼 준비기획단 부단장, 도의회 사무처장 등을 지냈다.

특히 천안시 부시장을 역임하면서 중앙부처와의 폭넓은 교류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등 존재감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후 도청으로 복귀한 뒤에는 이른바 ‘안희정 사태’로 인한 혼란 속에 남궁영 행정부지사(당시 권한대행)를 도와 안정적으로 도정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 실장은 11일 오전 유병국 의장(민주, 천안10)을 비롯한 도의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에 짧게나마 이임 인사를 했다.

도 관계자는 “다음 주 쯤 행정안전부로 올라갈 것으로 안다. 후임자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며 “앞으로 승진 뒤 도 행정부지사로 오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일각에서는 이필영 천안시 부시장의 도 복귀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