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축구협회가 만든 '풋볼 팬타지움'...한국축구 역사를 한 눈에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축구협회가 만든 '풋볼 팬타지움'...한국축구 역사를 한 눈에
    •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 승인 2018.10.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2018 러시아 월드컵의 독일전부터 시작되어 지난 12일 우루과이전을 거치며 점점 성장 중이고 국민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이 불러온 축구열풍을 똑똑하게,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있는 풋볼 팬타지움이다.

    지난해 3월 개관한 한국 최초의 체험형 축구 뮤지엄인 '풋볼 팬타지움'은 한국축구의 역사와 전통뿐만 아니라 우리가 알게 모르게 넘어갔던 세계축구의 다양한 모습들과 한국축구의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있다.

    그림과 사진을 설명과 함께 붙여 놓음으로써 다소 긴 문장과 글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으며 축구에 대하여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조차 더 공부하고 더 알아갈 수 있게 하는 유익한 내용들과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무엇보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체험할 수 있는 여러 부스들이었다.

    중고등학생이나 성인들은 어린이들에 비해 박물관이나 전시관을 비교적 많이 다녀보아 벽에 쓰여있는 글의 문맥이나 설명들을 이해하기 쉬우나 아직 초등학생이거나 유치원생인 어린아이들에게는 그저 지루하고 따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풋볼 팬타지움에서는 여러 가지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있었다.

    K리그팀들의 팀로고 따라 그려보기, VR축구체험, 국가대표응원가 따라불러보기, 히딩크 밀랍인형과 사진찍기, 어린이 실내 풋살장 등 다양한 체험이 있었으며 어린 고객들에게는 특별히 미션카드를 주어 차례차례 성공해서 미션을 완수하게 되면 카운터에서 소정의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지루하지 않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어린이들이 즐기면서도 한국축구에 대해 더 알아가고, 한국축구의 발전에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만한 체험부스가 많이 준비됐다.

    이 밖에도 여러 선수들의 싸인유니폼 전시, 과거 한국의 전설적인 선수들의 유니폼, 여러 의미가 담긴 특별한 축구용품들까지 접할 수 있었고, 또한 이번 아시안게임 축구 금메달을 기념하여 실제 대회 금메달을 만져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까지 있어 더욱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불러 일으키고, 젊은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정보와 과거 한국축구의 역사와 전통을 알게 하고, 아이들에게는 재밌는 체험의 현장이 되어 모든 연령층이 즐겁게 웃으며 체험할 수 있는 곳, 풋볼 팬타지움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글=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8기 서성준 기자(굿모닝충청 명예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