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복지관 장애·발달지연 자녀부모 대상 교육진행
대덕구장애인복지관 장애·발달지연 자녀부모 대상 교육진행
난화동화책 만들기 실습 등 진행돼
  • 최수지 기자
  • 승인 2018.10.31 09: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 및 발달지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나는 부모다’&부모실습 ‘STEP’ 교육을 복지관 3층 강당에서 30일 진행했다.(난화동화책 만들기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전구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굿모닝충청 최수지 기자]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 및 발달지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나는 부모다’&부모실습 ‘STEP’ 교육을 복지관 3층 강당에서 30일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부모가 놀이를 통해 자녀와 소통·공감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교육과 함께 아동의 연령과 성향에 맞는 미술치료, 음악치료, 난화동화책 만들기 등 실습체험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이남훈씨는 “난화를 그리고 이야기를 만들어 보는 것은 아이랑 꼭 해봐야 겠다”며 “아이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광훈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해마다 복지관에서는 부모교육과 부모실습을 준비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부모교육&부모실습은 내년에도 진행될 예정으로 관련 문의사항은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042-637-884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경근 2018-10-31 19:54:00
#구리시자원봉사센터_선플챌린지 장애인에도 불구하고 저런노력을하며 저자신을 다시한번돌아보게되네요 응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