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 조합원 모집 중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 조합원 모집 중
도안 2단계 내 위치…“안전 금액 보관 위해 신탁계좌 이용”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11.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 이정민 기자] 대전시 유성구 복용동 일원에 들어서는 ‘도안교원에듀타운’이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이 사업은 지역주택조합 형태다.

도안교원에듀타운은 지하 1층 ~ 지상 27층, 총 12개동 982세대로 예정됐다. 전용면적은 68㎡~84㎡ 규모의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도안 2단계 구역 내에 위치한 도안교원에듀타운은 도안신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주변에 있다. 사업지 주변에는 유성복합환승센터가 예정돼 있다.

또 단지 내에는 운동시설과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키즈놀이터, 어린이집, 수변공원 등 다양한 공동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 유성생명과학고, 대전예술고, 대전체육고, 유성중·고 등 교육학군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앞 유치원 및 초등학교 신설도 예정돼 있다는 게 해당 조합 추진위원회의 설명이다.

추진위 관계자는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은 지난해 6월 3일 주택법 개정 이후 조합원 사전모집신고필증을 수령했으며, 토지는 도시개발법에 의해 면적 2/3와 소유자 1/2동의를 확보하면 되기 때문에 일반 지역주택조합보다 토지확보가 용이하다”며 “또 안전한 금액 보관을 위해 신탁계좌를 이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도안교원에듀타운 신규조합원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대전, 세종, 충남도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 또는 주택 전용면적 85㎡이하 1채를 소유한 세대주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주택 홍보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