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산건위, 市소관부서 업무 파악 분주
세종시의회 산건위, 市소관부서 업무 파악 분주
17~18일 경제산업·건설교통·환경녹지국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 신상두 기자
  • 승인 2019.01.1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차성호)는 17~18일, 회의를 열고‘2019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한 뒤, 각종 현안에 대해 질의와 당부를 이어갔다.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차성호)는 17~18일, 회의를 열고‘2019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한 뒤, 각종 현안에 대해 질의와 당부를 이어갔다.

유철규 위원 “취약시간대 택시배차 부족하다”

이태환 위원 “서창행복주택 등 분양율 제고대책 마련을”

손인수 위원 “건설현장 화재예방등 안전관리 강화해야”

[굿모닝충청=세종 신상두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차성호)는 17~18일, 올해 市소관부서 업무 파악에 집중했다.

산건위원들은 양일간 1~2차 회의를 열고‘2019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한 뒤, 각종 현안에 대해 질의와 당부를 이어갔다.

유철규 위원은 야간과 새벽시간대에 택시 배차 부족으로 시민불편이 심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또, 로컬푸드 직매장(3·4호점)추가 건립에 앞서 신선하고 다양한 종류의 로컬푸드를 공급할 생산자 확보에 신경써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이태환 위원은 조치원읍에 위치한 서창행복주택 및 신흥사랑주택 분양율이 매우 저조하다는 점을 거론하며, 분양대상 조건 완화 등 분양률 제고책 마련을 촉구했다.

손인수 위원은 불법 현수막 난립 문제가 해결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더불어, 최근 관내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잇따르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건축현장의 안전관리 강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차성호 위원장은 “세종 로컬푸드사업이 최근 열린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이룬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2019년에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산건위는 경제산업국과 건설교통국, 환경녹지국 등 9개 부서로부터 올해 주요 업무추진 계획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