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다날 결제대행사 통한 휴대폰 소액결제, 안전한 소액결제현금화 방안마련 필요
KG모빌리언스, 다날 결제대행사 통한 휴대폰 소액결제, 안전한 소액결제현금화 방안마련 필요
  • 굿모닝충청
  • 승인 2019.04.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은 전화나 문자의 수단뿐만 아니라 인터넷 쇼핑, 컴퓨터, 일정관리 등 실생활에 다양한 방면에 쓰이고 있다. 특히 핸드폰소액결제는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쇼핑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현금이나 신용카드가 별도로 필요없이 결제한 금액이 휴대폰 통신비에 합산되는 개념으로 월 50만원 내외로 한도조절이 가능하다.

카드할부나 카드결제 등 불필요한 단계없이 바로 결제 가능하며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다음달 휴대폰요금에 청구된다. 결제대행사인 다날이나 모빌을 통해 안전한 거래가 이뤄지며 구글 정보이용료, 컬쳐랜드나 해피머니 등 상품권, 티머니, 앱 결제 등 결제할 수 있다.

휴대폰 이용객 중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객은 68%에 달하며 그 중 5만원 미만이 51%를 차지한다. 간편한 시스템을 통해 소액결제율은 높아지고 있지만 간편하고 다음달에 청구되는 방식으로 무분별한 사용은 금해야한다.

휴대폰 소액결제연체는 일반 시민들에게 꽤 부담스러운 수준으로 휴대폰미납시 신용정보유의자, 연체기록발생으로 추가적인 피해가 예상된다. 이러한 급전이 필요한 이용객을 대상으로 소액결제 현금화, 휴대폰소액결제깡, 휴대폰소액대출 등 다양한 범죄에도 노출될 수 있다.

빅폰상품권 관계자에 따르면 어린이나 학생들의 경우 소액대출, 소액결제깡 등 현혹되기 쉬워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다. 휴대폰소액결제, 상품권교환 등 안전거래업체를 통해 안전거래로 전문상담사과의 안내에 따라 안전결제가 가능하다고 한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휴대전화의 보급율이 높아지고 직장인 뿐만 아니라 노인, 학생, 어린이 등 휴대폰소액결제 한도를 설정해 자신이 정한 경제상황에 맞게 소비패턴을 형성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