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 증가, 간편한 결제시스템 선호해 휴대폰소액대출 기승, 휴대폰미납까지 유의
휴대폰 소액결제 증가, 간편한 결제시스템 선호해 휴대폰소액대출 기승, 휴대폰미납까지 유의
  • 굿모닝충청
  • 승인 2019.05.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현금 없는 사회가 현실화되면서 우리나라도 빠르게 실현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현금사용비중이 2014년 37.7%에서 2016년 26%로 급감했다. 특히 연령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을 통해 교통카드, 전자지갑, 앱카드, 카드결제 등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현금 없는 사회가 빠르게 진행 중이다.

모바일 결제가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결제방식이 도입되고 각종 신용카드사에서도 앱카드를 활용해 카드결제, 카드할부 등 이용되고 있다.

또한 핸드폰을 통해 구글 정보이용료, 상품권 구매, 휴대폰 소액결제 등 다날, 모빌 등 결제대행사를 통한 안전결제가 이뤄지면서 사용빈도가 증가추세이다.

낮은 현금선호도, 전자상거래 급증을 통해 새로운 소비패턴 및 결제 채널의 도입으로 앞으로 핸드폰소액결제율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티머니, 컬쳐랜드, 해피머니 등 소액결제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이용함에 따라 소액결제의 주의가 필요하다.

무분별한 소액결제로 휴대폰미납까지 이뤄져 휴대폰소액대출, 핸드폰소액결제깡 등 사기피해가 초래되어 안전한 소액결제시장을 형성하기 위해 안전거래업체를 통한 휴대폰소액결제현금화를 보장받을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결제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안전한 시장을 조성한다. 빅폰상품권 관계자에 따르면 “휴대폰소액결제현금화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안전결제를 통해 빠른 입금까지 가능한 결제대행사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