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재관 서산시의장 "내포철도 가시화 고무적"
    임재관 서산시의장 "내포철도 가시화 고무적"
    제242회 임시회 개회사 통해 강조…"예타 제도 개선, 늦었지만 다행스러운 일"
    • 김갑수 기자
    • 승인 2019.05.13 12:51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은 13일 “철도가 없는 서산시와 예산군, 태안군이 ‘서해안 내포철도’ 가시화를 위한 공동 협력을 약속하고 첫 발을 뗀 것은 무척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자료사진: 서산시의회 홈페이지/ 굿모닝충청=김갑수 기자)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은 13일 “철도가 없는 서산시와 예산군, 태안군이 ‘서해안 내포철도’ 가시화를 위한 공동 협력을 약속하고 첫 발을 뗀 것은 무척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자료사진: 서산시의회 홈페이지/ 굿모닝충청=김갑수 기자)

    [굿모닝충청 서산=김갑수 기자]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은 13일 “철도가 없는 서산시와 예산군, 태안군이 ‘서해안 내포철도’ 가시화를 위한 공동 협력을 약속하고 첫 발을 뗀 것은 무척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임 의장은 이날 오전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임시회 개회사에서 이같이 밝힌 뒤 “항공과 철도가 연결된 교통체계가 구축된다면 갈수록 늘어나는 충남 서북부권 미래 교통수요 충족과 지역균형발전에 상당한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에 앞서 임 의장은 “수도권에는 인구와 부는 물론 막대한 인프라가 집중된 반면, 지방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붕괴를 넘어 소멸의 위기를 맞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정부가 경제성과 효율성만을 중시하는 예비타당성 조사 제도를 20년 만에 전면 손보기로 한 것은 늦은 감은 있지만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평가했다.

    “서산비행장 민항유치나 대산항 인입철도 건설과 같은 지역의 굵직굵직한 현안사업에 한 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도 했다.

    임 의장은 또 “지난해 다큐멘터리 영화로 상영돼 큰 반향을 일으킨 서산개척단 사건은 군사정권 시절 자행된 대표적인 인권유린 사례다. 결코 되풀이 되어서는 안 되는 현대사의 어두운 단면”이라며 “올바른 진상규명과 함께 피해 보상이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특별법 제정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임 의장은 “시 승격 3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다. 새로운 30년을 내다보고 준비하는 성숙한 자세가 필요하다”며 “서산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기 위해서는 고민하고 풀어가야 할 숙제가 많이 놓여 있다.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고, 시간이 걸릴 수도 있겠지만 끊임없는 대화와 소통을 통해 간극을 좁혀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입장차가 큰 공용버스터미널 이전 등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풀이된다.

    한편 시의회는 이날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임시회를 통해 2회 추경안과 조례안 19건 등 총 28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추경안은 총 1조1122억 원 규모로, 1회 추경 대비 11.2%(1119억 원)이 증액 편성됐다.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산사랑 2019-05-16 09:42:28
    서산은 터미널도 문제지만 깨끗하고 균형잡힌
    도시 이미지는 찾아볼수없다 그냥 시골스런ᆢ
    하루빨리 터미널 이전해서 도시다운 도시로
    변하여 인구유입과 함께 찾아보고싶은
    서산으로 발전 했으면 한다
    서산 터미널 이전은 시민과의 약속 입니다
    누구를 위해 이전 못합니까
    서산시민 모두의 권익과 자긍심을 위해 이전
    해야 합니다

    서산사랑 2019-05-14 18:54:11
    서산을 위한 길인걸 알면서도 소수의 목소리에 짖눌려 추진못하는건 서산시 미래를 가로막는 일! 시민들은 절대 지지않을겁니다.

    ㅇㅇ 2019-05-14 10:10:15
    차기 시장감 능력있는분 같으신데..터미널 이전에 힘써주시고 큰 꿈 펼치세요~ 그리고 사실 이게 이전이 아니고 시외만 옮겨서 도시발전 확장 시키는 개념이니까 지방 도시 인프라 확장 개념이니 의원님 생각과 잘 맞는거 같아요~시민들 숙원사업 도와주심 시민들도 의원님 팍팍 응원해 드릴께요 ㅎㅎㅎㅎ

    촉구 2019-05-14 09:57:43
    더럽고 쓰레기같은 서산터미널부터 이전을 촉구합니다 도대체 시의회는 뭐하는 지 모르겠음!

    지린내토하겠다 2019-05-13 22:49:38
    철도 항공 되면 뭐하니 맹한 시장이 공론화 하겠습니다 시민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하고 정지시키고 없었던일 할텐데 차나리 서산 촌구석 발전시킬 생각말고 다른데나 발전 시켜라 돈아깝다 타당선 조사나 홍보하고 받기위해 노력하는 시간 돈 에너지가 안아까운가? 정말 쓸대없는 돈낭비 에너지낭비 시간낭비야 어차피 서산은 문대통령님 덕분에 어부지리로 당선된 맹한 사람이 말아먹을거야 10년 20년을 위한 포석이 아니라 그냥 당장 나한태 알랑방구 뀌어줄 사람앞에서 혓바닥 내놓고 핵핵 거리는데 뭐ㅋㅋ 입으로는 뭔들 못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