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부겸 국회의원 대전서 “상점가 총연합회 ‘직능단체’ 지원” 약속
    김부겸 국회의원 대전서 “상점가 총연합회 ‘직능단체’ 지원” 약속
    30일 대전 방문 상인들 애로사항 청취… 대덕구 지역위원회 당원 교육 강연도
    • 황해동 기자
    • 승인 2019.10.3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인들과의 간담회/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상인들과의 간담회/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김부겸 국회의원이 30일 대전지역 상인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있다./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김부겸 국회의원이 30일 대전지역 상인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있다./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문재인 정부 초대 행정안전부 장관을 지낸 김부겸(더불어민주당, 대구 수성구갑) 국회의원이 전국 상점가 총연합회의 직능단체 등록 지원을 약속했다.

    김 의원은 30일 대전을 방문 상인들과 만나 간담회를 갖고 상점가 총연합회 산업자원통상부 직능단체 등록 지원과 대전과 전국 각 지역의 상권 부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 의원과의 간담회에는 장수현 대전 은행동·대흥동 상점가상인회장을 비롯해 대전 지역 각 상인회 관계자, 소상공인 등이 참석했다.

    상인들은 IMF 때 보다 더 어려운 경기 상황과 최저임금 인상, 주52시간 근무제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며 정부의 정책적 대안 마련을 당부했다.

    특히 대전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대형마트의 골목상권 입점 규제, 상가 주차장 확보, 온누리상품권 활용 확대, 지하상가 상인들의 안정적 영업 보장, 자영업자 지원 확대, 균형발전 차원에서의 각 지역별 특화상권 조성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메모하는 김부겸 국회의원/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메모하는 김부겸(가운데) 국회의원/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대전 중구 중촌동에 위치한 자유총연맹 건물의 리모델링 및 관광코스화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한 재활용 대책 마련도 주문했다.

    또 장 회장은 “전국 30개 이상 점포가 모인 상권 1만 6000개로 구성된 상점가 총연합회가 산자부에 직능단체 등록 신청을 했다”며 “각 지역 상권의 부활을 위해 직능단체로 등록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한 김 의원은 사안별 상황을 조목조목 설명했다.

    최저임금제 관련해서는 현장상황을 고려한 숨고르기를, 주52시간 근무제는 현장 적응기간 확보, 직능단체 등록 지원 등을 약속했다.

    중촌동 자유총연맹 건물 활용 문제에 대해서는 “자유총연맹 회장과 전향적으로 상의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나머지 주문사항에 대해서는 직능단체 등록을 적극 지원, 단체 차원에서 정책 제안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김부겸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지역위원회 당원 교육에서 강연하고 있다./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김부겸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지역위원회 당원 교육에서 강연하고 있다./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한편 김 의원은 상인들과의 간담회에 앞서 오후 1시 대덕구 송촌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덕구지역위원회 신입·권리당원 교육에 참가해 ‘우리가 만들어갈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이 자리에는 대덕구 당원들을 비롯해 정국교 전 국회의원과 박종래 대덕구지역위원장, 송행수 중구지역위원장, 서미경 대덕구의회 의장, 안선영 중구의원, 이삼남 대덕구의원, 이경수 대덕구의원, 최동식 전 청와대 행정관, 전병덕 전 청와대 행정관, 조원휘 전 대전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강연에서 검찰개혁, 동북아의 정치·경제적 상황, 정치개혁, 양극화 문제 등에 대해 설명하고 “민주당이 힘을 모아 갈등을 넘어 공존의 정치를 이루고, 온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