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 중학생의 과학 재능기부, 김윤중 학생 : : 학생기자단 UCC
    [동영상] 중학생의 과학 재능기부, 김윤중 학생 : : 학생기자단 UCC
    김윤중 청소년기자의 꿈, '노벨화학상'
    • 권성하 기자
    • 승인 2019.11.0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 권성하 기자] 굿모닝충청과 교육사랑신문은 26일 대전 중구 목동 캡이지학원 3층 대강의실에서 (사)매헌윤봉길월진회 청소년기자단과 함께 ‘세움내움’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세움내움’은 세상을 움직이려면 내 몸부터 움직이라는 매헌 윤봉길 의사가 창시한 실천적 애국운동이다.

    이번 세움내움 프로젝트는 21세기를 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매헌 윤봉길 의사의 ‘세움내움’ 정신을 알리고, 멘토링을 통한 꿈·끼 찾기와 진로·전공, 직업으로 연결하는 탐구과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세움내움’ 재능기부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대전 문정중학교 1학년 김윤중 학생이 맡았다. 김윤중 학생은 영재학교와 카이스트 화학과 교수를 꿈꾸고 있다. 한국 최초의 노벨화학상을 수상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며 월진회청소년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윤중 학생은 이날 과학실험 멘토링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과학을 초등학생 동생들에게 알려 줌으로써 과학에 흥미가 없거나 어려워하는 후배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과학실험 멘토링이 학교 수업에서 교과 연계 실험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자신감 있게 참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과학 실험뿐만 아니라 중학교에 진학해서 반드시 참가해야 할 과학탐구실험대회나 각종 교내 과학대회에서 보고서 작성 요령의 팁도 전해주고 싶습니다.”

    김윤중 학생은 이날 ‘콜라전지 만들기 실험- 전기의 작용’을 시작으로 ▲액체 손난로 만들기-화학반응 규칙과 에너지 변화 ▲나만의 무알콜 칵테일 만들기- 물질의 특성 ▲뭉게뭉게 구름 만들기 – 날씨와 생활, 대기권과 우리 생활 ▲코끼리치약 실험-여러가지 기체 등 총 5차시 과학 재능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매 차시별 프로그램 구성은 이론 수업과 주제 실험, 퀴즈, 정리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학실험에 참가한 김민선 학생(대전 성모초6)은 "과학은 어려운 과목으로만 알았는데 중학교 1학년 오빠가 직접 실험을 하면서 설명을 해 주니 재미있었다"고 말했고, 고성현 학생(대전 목동초5)은 "제 꿈은 군인이나 경찰이 되는 것인데 카이스트 교수와 노벨화학상을 꿈꾸는 형이 선생님을 해준 것처럼 저도 제 꿈을 누군가를 꼭 알려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