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 “신천지 교회가 '코로나19' 일으켰나? 신천지 탄압 말라!"
    〈천지일보〉 “신천지 교회가 '코로나19' 일으켰나? 신천지 탄압 말라!"
    • 정문영 기자
    • 승인 2020.02.22 10:51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언론매체인 '천지일보'가 21일 대구지역 '코로나19'사태의 진원지로 알려진 신천지예수교회를 대변하는 '선봉'을 자처하고 있다./굿모닝충청 정문영 기자
    〈인터넷언론매체인 '천지일보'가 21일 대구지역 '코로나19'사태의 진원지로 알려진 신천지예수교회를 대변하는 '선봉'을 자처하고 있다./굿모닝충청 정문영 기자〉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대통령부터 여당 인사들까지 마치 신천지 교회가 코로나의 진원지인 것처럼 신천지를 공격하고 있다. 기성교단이 만든 ‘이단 프레임’에 익숙해진 언론도 덩달아 신천지 공격에 재미가 들린 듯싶다.”

    신천지예수교회가 만든 〈천지일보〉는 21일 대구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현 ‘코로나19’ 사태의 진원지가 신천지가 아니라는 데 초점을 맞춰 보도했다.

    매체는 특히 “대통령의 ‘신천지에 대한 철저한 조사’ 발언에 즈음해, 과거 메르스 사태 때 정부를 맹공격했던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경기지사 등도 ‘신천지 전수조사’ ‘신천지 폐쇄’를 운운하며 신천지 탄압에 가세했다”고 밝혔다. 명백히 ‘신천지 탄압’으로 몰아가고 있는 셈이다.

    그리고는 ‘이것이 팩트다’라는 결론과 함께, 관련 이슈를 진단했다.
    “코로나 근원지는 세계인이 익히 알고 있듯이 중국 우한이다. 감염원인 중국을 입국금지하지 않고 있는 한국과 일본만 감염자가 속출하고 있다. 이게 팩트다.”

    이어 “코로나 사태는 총체적 방역실패가 원인이며, 중국인 입국금지를 하지 않은 한국과 일본만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반박도 펼쳤다.

    매체는 「‘신천지 교회’ 총선 앞두고 터진 코로나에 희생양 됐나…“정치선동 그만”」이라는 ‘이슈분석’을 통해, ◆“중국은 안 막고 신천지만 치나” ◆“총체적 방역실패, 신천지 탓 말라”라는 내용으로 ‘신천지 탄압’에 포커스를 맞췄다.

    이를 위해 극우보수 노선의 이정훈 유튜버와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의 발언을 인용했다. 
    “총선을 겨냥해 ‘신천지는 사이비’라는 프레임을 갖고 움직이지 말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관점으로 접근하라”(이정훈) “신천지 때문에 코로나가 뚫린 게 아니라 총체적 방역 실패다”(최대집)…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영순 2020-03-05 03:53:35
    과거 메르스 사태 때 정부를 맹 공격했던 박원순 서울 시장과 이재명 경기지사 등도 ‘신천지 전수조사’ ‘신천지 폐쇄’를 운운하며 신천지 탄압에 가세하는 일은 명백히 ‘신천지 탄압’으로 몰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신천지박멸 2020-02-26 14:29:28
    백곰님 지적처럼 신천지 생태계가 바이러스 확산에 최적화 된것이 문제라는 거다. 거기다 거짓말을 선교적략으로 삼는 집단이다 보니 더욱 신뢰가 안가는 거다.

    백곰 2020-02-26 12:20:08
    코로나 발생은 중국. 이건 모두가 아는 사실.
    한국 땅에서 코로나 확산은 신천지 이것도 모두가 아는 사실.
    신천지 여러분 뭔가 착각하시는 것 같은데 코로나를 일으켰다는 원망이 아니라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협력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원망하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형태가 아닌 음성적이고 범죄조직이 은밀히 행동하는 것처럼 당신들의 행동이 그렇기 때문에 신뢰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유명인들 중에서도 꽤 있을텐데 다들 함구하고 있고...
    그게 정말 협조하고 있는 것인가요?

    신밧드 2020-02-24 21:19:27
    참으로 어리석은 짓을 하고 있다 방역 실패 코로나 확산을 막을 수 없었다. 최대의 피해자 대구에 대해 물질적으로 도와야 한다.

    어이 2020-02-24 17:07:31
    대형교회 글하나만 올라와도 매일같이 검색 순위 도배를 하더니 우째 이렇게 조용한지 천지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