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 조직을 동네 ‘닭발집 계모임’만도 못하게 만드는 윤석열 청장님!”
    “검찰 조직을 동네 ‘닭발집 계모임’만도 못하게 만드는 윤석열 청장님!”
    • 정문영 기자
    • 승인 2020.07.03 12:4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근 시인은 3일 전국 검사장회의를 소집키로 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갈수록 검찰 조직이 동네 ‘닭발집 계모임’만도 못하게 만드는 윤석열 청장님!”이라고 후려갈겼다./굿모닝충청 정문영 기자
    〈류근 시인은 3일 전국 검사장회의를 소집키로 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갈수록 검찰 조직이 동네 ‘닭발집 계모임’만도 못하게 만드는 윤석열 청장님!”이라고 후려갈겼다./굿모닝충청 정문영 기자〉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3일 예정된 윤석열 검찰총장의 전국 검사장회의 소집에 대해 류근 시인이 특유의 까칠한 반응으로 후려갈겼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아예 윤 검찰총장의 직함인 ‘총장’을 ‘청장’으로 바로잡아 불렀다.

    그는 “오늘 윤석열 ‘청장’님께서 소집한다는 전국 검사장회의. 나는 50여명의 차관급 검사장이 모이는 회의라고 해서, 당연히 아주 몹시 권위가 있는 회의인 줄 알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진혜원 검사님 포스팅을 보니까, 그게 법령에 근거도 없는 그냥 ‘친목단체’라네? 헐~”이라고 비꼬았다.

    특히 “아니, 그 귀하고 비싼 차관급 검사장님들을 왜 근무 시간에 불러서 친목단체 모임을 하시겠다는 건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며 고개를 저었다.

    그리고 들입다 내던진 귀 거친 한마디.
    “아무튼 우리 윤 청장님은 참 친절한 분이심. 갈수록 검찰 조직이 동네 ‘닭발집 계모임’만도 못할 수 있다는 사실을 온 국민에게 까발리고 계심. 청장님, 청장님, 우리들의 청장님!”

    영화 '범죄와의 전쟁(윤종빈 감독, 2012)' 포스터
    〈영화 '범죄와의 전쟁(윤종빈 감독, 2012)' 포스터〉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월재 2020-07-13 17:04:44
    행동하는 양심 류근시인

    최고시다ㅎ 2020-07-06 09:16:15
    좋은기사 감사합니다

    ㅁㄴㅇ 2020-07-03 21:47:00
    신문이 무슨 니 개인 페이스북인줄아니? 공해다 공해야ㅋㅋㅋ 거진 두시간에 한번꼴로 기사를 빙자한 똥글을..

    저기요. 2020-07-03 13:02:58
    박근혜 정권 댓글 수사하다가 좌천되고, 박근혜 탄핵 때 특검 일 하고, 문재인 정부에서 서울 지검장으로 있을 때 적폐청산에 협조 했던 윤석열 총장을 악마화 합니까?
    오늘 갤럽 여론조사에서, 윤총장이 잘했다는 여론이 높았습니다. 기자님이 아무리 악마화 하려고 해도, 여론은 당신들 뜻대로 나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