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춘하고 싶다면”…당기고 채우고 펴주는 3차원 ‘회춘술’ 
    “회춘하고 싶다면”…당기고 채우고 펴주는 3차원 ‘회춘술’ 
    김영문 청주 미앤모 성형외과 원장 “비수술적 시술 선호…당일 일상복귀
    실리프팅, 필러, 보톡스, 피부 회춘 주사, 레이저 등 복합시술시 만족도↑”
    • 김수미 기자
    • 승인 2020.11.0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문 청주 미앤모 성형외과 원장. 사진=김영문 원장/굿모닝충청 김수미 기자
    김영문 청주 미앤모 성형외과 원장. 사진=김영문 원장/굿모닝충청 김수미 기자

    [굿모닝충청 김수미 기자] 요즘 드라마나 예능을 통해 오랜 만에 얼굴을 드러낸 40~50대 중년 연예인들을 보면 오히려 20대 때 보다 더 앳된 모습으로 등장하는 경우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남자 연예인들도 보톡스나 필러 시술은 스스럼없이 밝히고 있고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동안의 최고 비결은 시술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보편화됐다.

    뭐니뭐니해도 최고 화두는 ‘동안’이다. 노화된 얼굴을 개선하는 일명 ‘회춘술(Rejuvination)’, 시술방법과 장점은 무엇인지 자세한 내용을 김영문 청주 미앤모 성형외과 원장으로부터 들어봤다.

    ◆비수술적 ‘회춘술’ 선호…당일 일상복귀 ‘강점’
     
    사람은 나이를 먹어가며 노화 과정을 모두 겪게 된다. 얼굴을 구성하는 조직 중 피부를 고정해 주는 인대가 약해지면서 양쪽 볼 살이 처지고 여기에 피부의 수분 함량이나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노화된 얼굴을 개선하는데 여러 가지 ‘회춘술(Rejuvination)’이 있다. 요즘은 얼굴에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적 회춘술’이 많이 선호된다. 비수술적 회춘술에는 실리프팅, 필러 시술, 보톡스 시술, 피부 회춘 주사요법, 그리고 레이저 시술 등이 있다.

    비수술적 회춘술은 시술 당일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자의 시술방법이나 숙련도에 따라 차이가 날 수는 있다. 

    환자들을 시술해 온 경험상 실 리프팅은 처진 얼굴을 당기는데 효과가 좋다. 시술 후 멍은 1년에 몇 번 보기 어려울 정도로 거의 없고 당일부터 머리감기나 샤워도 가능하다.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 하는 실들이 계속 개발되면서 효과 또한 절개하는 안면 거상술에도 크게 뒤지지 않는다. 

    특히 입꼬리 옆으로 볼살이 처지면서 심술보처럼 생기는 부위와 팔자주름의 개선에 효과가 좋고 얼굴 라인을 매끈하게 해 젊었을 때 모습으로 복원시키기에 좋다.

    노화된 얼굴은 처짐증이 나타나는 동시에 얼굴이 푹 꺼져 보이는 곳이 생기는데 특히 눈 밑이나 팔자, 광대뼈 아래 외측 뺨 부위에 자주 나타난다. 실리프팅 후 꺼진 부위를 필러로 채워주면 훨씬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젊었을 때 얼굴에 처진 곳이 없고 울퉁불퉁 패인 곳도 없이 매끈하다는 것을 상기해 보면 실리프팅과 필러를 같이 했을 때 결과가 더 좋다는 것은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당겨주고 채워주고 펴주는 ‘복합 회춘술’ 만족도↑

    여기에 더해서 보톡스를 같이 사용할 수 있는데, 실리프팅이나 필러를 사용해서 얼굴의 큰 윤곽을 교정했다면, 보톡스는 눈가의 잔주름이나 실리프팅으로 효과를 볼 수 없는 입 주변 주름의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보톡스를 진피부위에 주사하면 피부를 팽팽하게 보이게 하며 피부 리프팅 효과도 볼 수 있기 때문에 기대치보다 좋은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다.

    안면 절개 거상술을 하면 처진 얼굴을 당겨주는 면에서는 효과가 더 클 수 있다. 하지만 실리프팅으로 처진 얼굴을 당겨주고 필러로 꺼진 곳을 채우고, 보톡스나 피부 진피에 재생을 촉진하는 주사를 함으로써 얼굴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노화 문제를 복합적으로 동시에 개선해 짧고 간단한 시술에도 환자들이 많이 만족해하는 경우 보게 된다.

    예전에는 젊을 되찾기 위해 큰 고통과 불편을 감수해야하는 안면 거상수술을 했다면 최근에는 시술 바로 당일부터 일상생활에 큰 불편 없이 안전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비수술적 회춘술이 환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고 결과 또한 만족스러운 편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