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현 “한동훈 씨, 우리 프로페셔널끼리 팩트 놓고 싸워보자”
허재현 “한동훈 씨, 우리 프로페셔널끼리 팩트 놓고 싸워보자”
  • 정문영 기자
  • 승인 2021.01.22 21:41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사행동전문 허재현 '리포액트' 기자가 22일 한동훈 검사장을 ‘동훈 씨’라고 부르며 “우리 프로페셔널끼리 진짜 사실이 무엇인지 한판 붙어보자”며 전쟁을 선포하고 나섰다. 사진=MBC/굿모닝충청 정문영 기자〉
〈탐사행동전문 허재현 '리포액트' 기자가 22일 한동훈 검사장을 ‘동훈 씨’라고 부르며 “우리 프로페셔널끼리 진짜 사실이 무엇인지 싸워보자”며 전쟁을 선포하고 나섰다. 사진=MBC/굿모닝충청 정문영 기자〉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이사장이 22일 검찰이 노무현재단 계좌를 추적한 의혹이 있는 자신의 주장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에 한동훈 검사장은 곧장 "1년간 거짓선동을 한 유 이사장을 그냥 놔둘 수 없다"며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일종의 ‘공개 협박’이다.

이에 탐사행동전문 허재현 〈리포액트〉 기자가 한 검사장을 ‘동훈 씨’라고 부르며 “우리 프로페셔널끼리 진짜 사실이 무엇인지 싸워보자”며 전쟁을 선포하고 나섰다.

허 기자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뜸 “동훈 씨, 이 사건 정말 뭔지 몰라서 ‘거짓선동’이라고 하는 거냐”고 묻고는 “제가 이 사건 취재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으니 알려드리겠다”고 운을 뗐다.

“검찰인지 경찰인지가 어떤 사건 수사하다가 ㄱ씨 계좌 추적을 했다. 그런데 ㄱ씨가 노무현재단에 후원하는 사람이었던 거 같다. 그러다 보니 수사관이 노무현재단 계좌까지 들여다 보게 되었고, 유 이사장은 아주 우연한 경로로 노무현 재단 계좌를 수사기관이 들여다본 것을 알게 된 거다. 실제로 은행에서 유 이사장에게 적당히 설명해준 걸로 안다. 확인해보라. 저도 검찰이 아니라, 일부 틀릴 수 있겠지만 80% 이상 제 설명이 맞을 거다.”

그는 “유 이사장이 오류를 인정했듯, ①검찰이 노무현재단을 상대로 수사한 것②검찰이 ㄱ씨의 별건 사건을 추적하다가 노무현재단 계좌까지 들여다본 건 엄연히 다른 것”이라며 “그런데 유 이사장은 마치 노무현재단이 수사대상이 된 것처럼 의혹제기를 했으니 결과적으로는 오류가 맞는 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자, 그러나 지난해 이맘 때. 실제 〈채널A〉 기자는 유 이사장 뒤를 파고 다녔다”며 “한동훈 씨를 찾아가 이런저런 자문을 들었고, 동훈 씨는 ‘해볼만한 취재다. 뭐라도 나오면 수사팀 연결해줄게’라고 조력도 했다”고 상기시켰다.

또 “유 이사장이 당시만 해도 모든 전말을 알았던 건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충분히 노무현재단 상대로 검찰이 정치적 수사를 벌이는 것 아닌지 의심할 수 있는 거 아니냐”며 “유 이사장 표현은 좀 거칠었지만, 아무 맥락 없이 거짓 선동한 건 아니다”라고 사실을 바로 잡았다.

그는 “동훈 씨, 당신이나 나나 우리 모두 프로페셔널들인데 이 사건의 내막 저같은 기자도 알 정도인데 동훈 씨가 모를 리가 없잖느냐”며 “유 이사장이 사과한 맥락도 당연히 이해할 거고, 오늘까지만 제가 눈감고 넘어가겠지만, 필요 이상의 조처에 나서면 저도 기자로서 가만 있지 않을 것”이라고 사태를 확전시킬 경우 일전이 불가피함을 경고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우리 프로페셔널끼리 진짜 깜 되는 것 갖고 전쟁하자”며 “진중권 같은 아마추어들은 며칠 속일 수 있어도, 우리끼리 이렇게 치사하게 언론플레이 하지 말자”고 제안했다.

그리고는 “아, 제가 누군지 잘 모르겠으면 김웅 검사한테 물어보라. 최근까지 연락하던 기자이니, 제가 어떤 수준의 기자인지는 친절하게 알려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허 기자는 한 검사장에게 "아이폰 비밀번호나 얼른 밝히고 수사부터 받으라"며 "본인은 수사 협조도 안 하면서, '증거가 없으니 무혐의 처분해달라'고 동료 검사들 동원해 압박하는 시위나 하고, 자중하라. 역시 당신도 공수처 1호 수사대상이니까"라고 충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토니 2021-01-26 01:52:01
오랜만에 기자다운 기자가있네요~~~화이팅 입니다. 진실탐구 취재해주세요.

화이브나인 2021-01-24 21:42:15
여기 개검 하는짓 옳다고 보는 얼빠진 인간들 많내 뇌에 똥만찼나?

루시 2021-01-24 20:25:21
미친개
대한민국의 쓰레기가
넘치는데...
한동훈검사한테
프로패셔널끼리라고
당당하게 기습공격하는
미친개같은 쓰레기...

하쿠나 2021-01-24 20:09:13
세상에는 개의 종류가 여러가지 개가 있다.
잡종개, 미친개. 똥개, 기타 등등등
근데 이 자는 세가지 모두 해당되는

박명옥 2021-01-24 15:16:05
유시민에 이어 정신 나간 사람 하나 더 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