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날 축하합니다” 여성 의원에 빵과 꽃 전달
“여성의 날 축하합니다” 여성 의원에 빵과 꽃 전달
충북여성연대, 충북도의회 여성의원에 빵과 꽃 전달
청주시의회, 여성의원에 장미꽃 전달하며 권리 증진 다짐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3.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여성연대가 8일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과 송미애 의원을 비롯한 정책복지위원회 위원들에게 빵과 꽃을 전달하며 여성의 날을 축하했다. 사진=충북도의회/굿모닝충청 김종혁 기자 

[굿모닝충청 김종혁 기자] ‘3.8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충북의 지방의회가 여성 권리 증진을 다짐했다.

충북여성연대는 8일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과 송미애 의원을 비롯한 정책복지위원회 위원들에게 빵과 꽃을 전달하며 여성의 날을 축하했다.

정승희 대표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축하인사 영상을 사전제작해 보내주신 충북도의원들께 감사드리며 성평등 실현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에 감사드리고자 빵과 장미꽃을 전달드린다”고 말했다. 

이숙애 의원은 “3.8세계여성의 날을 축하드리며 여성이라는 이유로 차별과 폭력의 현실에 처해있는 현실을 직시하고 여성과 남성이 서로 존중하고 보호하는 평등한 사회가 하루 빨리 실현되길 기원드린다”고 답했다.

청주시의회가 8일 여성 의원들과 여성 직원들에게 장미꽃을 전달하며 여성의 날 지정 의미를 되새기고 여성 권리 증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사진=청주시의회/굿모닝충청 김종혁 기자

청주시의회는 이날 여성 의원들과 여성 직원들에게 장미꽃을 전달하며 여성의 날 지정 의미를 되새기고 여성 권리 증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최충진 의장은 “과거와 비교했을 때 많은 부분에서 양성평등이 실현됐지만, 아직도 여성의 사회 참여과정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유리천장이 존재한다”며 “청주시의회는 여성이 당당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조적 문제해결과 여성 권리 증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정치적 평등권, 노동조합 결성,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날을 기념하는 날로 ‘빵’은 생존권을 ‘꽃’은 참정권을 의미한다.

유엔은 1977년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지정했고, 우리나라는 2018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