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의 남자들》 벽화 건물주 “의도 없는 풍자일 뿐”…김주대 “윤석열-최재형, 배달되던 튀긴 통닭이 웃을 일”
《쥴리의 남자들》 벽화 건물주 “의도 없는 풍자일 뿐”…김주대 “윤석열-최재형, 배달되던 튀긴 통닭이 웃을 일”
  • 정문영 기자
  • 승인 2021.07.30 10:1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서울 도심에 있는 북카페 외벽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을 겨냥한 《쥴리의 남자들》 그라피티(벽화) 가 화제를 모은 가운데, 건물주인 북카페 '홍길동 중고서점'의 여정원 대표가 30일 자신의 입장을 당당하게 밝히고 나섰다./굿모닝충청 정문영 기자
〈최근 서울 도심에 있는 북카페 외벽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을 겨냥한 《쥴리의 남자들》 그라피티(벽화) 가 화제를 모은 가운데, 건물주인 '홍길동 중고서점'의 여정원 대표가 30일 자신의 입장을 당당하게 밝히고 나섰다./굿모닝충청 정문영 기자〉

"정치적 의도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표현하고 풍자한 것뿐인데, 세상이 미쳐가고 있다는 느낌이다. 윤석열 씨를 지지하는 열성팬들이 문제다.”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최근 서울 도심에 있는 북카페 외벽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을 겨냥한 그라피티(길거리 벽화) 가 화제를 모은 가운데, 《쥴리의 남자들》 벽화의 건물 북카페 '홍길동 중고서점'의 여정원 대표는 30일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 부인 김건희 씨) 본인이 쥴리가 아니라고 부정했고, 모든 남자들이 그런 사실이 없다고 부인하는 것을 내가 풍자해서 쓴 것뿐"이라며 "의도 없이 한 걸 배후가 있다느니 어쩌니 해버린다”고 버럭 화부터 냈다.

그는 “내 나이가 내년에 60이고, 종교도 없고 야당 여당도 없는데 누구한테 조종 당하고 그러겠나"라며 “나는 떳떳하니까 본인들(윤석열 측)도 떳떳하다면 신경쓰지 말라. 대법원에서 판결문 나오면 없애준다고 하라”고 배후설을 제기하는 시각에 발끈했다.

문인화가인 김주대 시인은 전날 “시민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터져나오는 ‘쥴리풍자벽화’ ‘쥴리풍자노래(백자)’ ‘쥴리풍자언어’를 억압할 필요는 매우 적다”며 “풍자는 막으면 폭발적으로 타오르고 말은 막으면 걷잡을 수 없이 번진다”고 풍자의 속성을 상기시켰다.

특히 “김건희 씨가 쥴리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 쥴리여도 상관없다. 조롱거리가 아니다”라며 “중요한 것은 김 씨가 검사 애인 혹은 검사 남편의 권력을 이용하여 행한 불법을 밝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쥴리 논란으로 더 중요한 것이 가려지지 않기를 바란다”며 “더욱 중요한 것은 윤석열 씨의 다양한 불법(검찰 재직시 행한 각종 비리, 검찰 재직시 야당과의 불법적 내통, 쓰레기언론과의 거래, 검찰권력 사유화, 검찰 내 패권그룹 형성, 대통령 임면권을 부정함으로써 국민주권 말살, 퇴임 후 검찰 내 잔존세력과 내통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다)과 부도덕 파렴치한 행태를 밝히고 심판하는 일”이라고 소리쳤다.

또 “이번 선거는 여야의 싸움도 싸움이지만, 윤석열을 통해 더러운 기득권을 지키려는 쓰레기 언론과 시민과의 한판 전쟁일 것도 같다”며 “계란판 신문지가 국가를 조종하는 일은 최순실이 박근혜를 조종하던 것 이상으로 극악하고 해로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리고는 “아니, 임기 다 채우고 나오자마자 자신의 임명자에게 등을 돌려 돌을 던지는 게 도대체 인간이기나 한가?”라며 “윤석열과 최재형은 사람의 가장 기본을 망각한 결격인간들이다. 그런 자들이 나라를 맡아 국민을 지도하고 이끈다? 배달되던 튀긴 통닭이 웃을 일”이라고 후려갈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nch 2021-08-05 21:45:27
문재앙과 정수기 풍자 함 해볼까? 더듬당과 대깨문들 어찌 나오나? 서점주인 여가가 중국산 태양광사업, 광주 호텔운영 관련해서 비리와 탈세, 산림훼손 여부 등 철저히 수사해야~!!

이하나 2021-07-31 08:35:45
내로남불 재앙이 부터 풍자해봐

시민 2021-07-31 07:55:38
줄리가 아니라면서 줄리의 남자들이 왜 화가날까? 맞네 ㅎㅎ 저 서점 대표님 최고

hjson 2021-07-30 12:31:12
튀겨진 통닭이 웃을 일이죠 ㅋㅋ
쥴리가 아니고 바빠 쥴리를 할수 없다면서 왜 발끈하는건지 ..
통크게 웃지 못하는건 진실을 가리려는 사악한 욕심이 드러나서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