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학상담] 역할[role, 役割]
    [유학상담] 역할[role, 役割]
    유학상담
    • 하나유학
    • 승인 2015.05.0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 하나유학 대표 한규화] 역할(role)은 사회관계에서 개인이 다른 사람에 대해 차지하는 위치에 맞게 행동하고 수행하도록 사회적으로 기대되고 요구되는 행동양식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지위'에 대응하는 개념으로 사용된다. 라고 인문학사전에서 정의하고 있습니다.

    최근 tv 방송에서 아주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목격하였습니다.

    유명배우의 냉장고를 스튜디오로 가져와서 배우가 먹고 싶은 요리를 두 쉐프가 경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냉장고 문을 열어봐야 늘상 뭐해먹지? 라는 고민을 한 두번은 경험해 보셨을 것입니다.

    그런 평범한 냉장고 속 식재료를 가지고 아주 흥미로운 레스토랑 요리를 척척 만들어 내는 쉐프를 보면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듯한 경이로움을 받았습니다.

    필자는 몇일전 필리핀 세부의 어학교들을 탐방하고 왔습니다.

    필리핀은 현재 많은 우리나라 학생들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찾는 인접 어학연수,정규유학 국가입니다.

    20여년전 필리핀에 첫 어학교가 생겼을 때 과연 이곳에 얼마나 학생들이 찾아올까 하는 의구심을 가졌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유는 후진국에서 웬 유학이라는 것이었지요. 20여년이 지난 지금도 학교는 지속적으로 생겨나고 있고 저마다 독특한 방식으로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 하나유학 대표 한규화카톡 ID : visa4900010-7344-0602

    현재 필리핀 어학시장은 일본자본까지 투입되는 새로운 비즈니스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비즈니스를 이야기하고자 하는 뜻은 아니구요

    필리핀연수의 본질을 이야기 해 보려 합니다.

    필리핀은 분명 한국보다 정치 경제 인프라가 우리보다 훨씬 취악한 곳입니다. 하지만 지금 주요도시 부촌에는 많은 학교들이 들어서고 있고 성업(?)중에 있습니다.

    100% 한국인 비율에서 시작해서 지금은 30-40% 한국인 비율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주변국의 학생들도 쉽게 찾는 어학연수국이 되었습니다.

    후진국인데도 불구하고 필리핀연수 행렬이 끊이지 않는 것은 12년동안 교육과정을 마치고 또는 대학4년을 보내면서도 영어의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는데 그 해결책을 짧은 3-6개월 사이에 엄청난 효과를 가져다준다는 결과 때문입니다.

    이유는 95%이상이 한국인이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라는 것입니다. 한국인이 왜 영어를 못하는지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이기 때문에 아주 강력한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기초를 잡고 입과 눈과 귀를 여는데 탁월한 지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중 외출을 엄격히 금지하면서 그날 배운 학습내용은 반드시 숙지를 하게 하는 방식으로 저 방법이 효가가 있을까라는 의구심을 넘어 스터디홀릭(학습중독)까지 양산하는 상황이 연출이 되었습니다.

    하니까 나도 되는구나라는 자신감을 가져다주는 지금의 필리핀 교육시장을 바라보는 것 같습니다.  필리핀이라는 나라의 이미지를 바라보지 마시고 필리핀 속 저비용 고효율의 아주 쓸만한 제품으로 생각해 본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냉장고 속 평범한 식재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것과 필리핀이라는 인접국의 언어적 특징을 잘 살린 한국인의 기지가 놀랍습니다. 창조를 창조하십시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