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모닝충청 금산=백승협 기자] 제40회 금산인삼축제가 온라인에서도 인기다.
금산군은 차 없는 거리에 조성된 <거리의 라디오쇼>와 관련,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거리의 라디오쇼> 메인 프로그램은 금산 출신 개그맨 고권오의 사회로 진행되는 ‘삼시에 만나요’이다. 행사 기간 매일 3시가 되면 금산군 유튜브를 통해 거리의 라디오쇼 현장을 관람할 수 있다.
금산수삼센터와 금산인삼약령시장 상인들의 즉석 인터뷰를 비롯해 인삼 퀴즈, 금산 10경에 대해 알아보는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앞서 <거리의 라디오쇼>에서는 아프리카TV BJ들을 초청, 이색적인 버스킹을 진행해 하룻동안 누적 2만3979명 조회, 동시접속 1431명을 기록한 바 있다. ‘look at me’라는 곡으로 활동중인 걸그룹 아이씨유(ICU)의 초대공연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7일에는 금산군 유튜브 홍보 캐릭터 ‘비범이(비단고을 호랑이)’와의 즉석 인터뷰, 초대가수 소녀세상의 공연 무대가 마련된다.
금산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군민리포터들의 실시간 현장 소개 글을 접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제40회 금산인삼축제의 온라인 홍보 키워드는 실시간, 다양성, 소통”이라며 “금산을 찾는 관람객들이 다채로운 체험을 하고, 더 많은 관람객들이 금산을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감만족 금산인삼축제는 오는 10일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