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모닝충청 김종혁 기자]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대단지 아파트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이 오는 2026년 1월 입주를 목표로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10일 ㈜동일토건에 따르면 청주 첫 진출작인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서원구 개신2지구 A2블록(개신동 70-10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전용면적 84~112㎡ 총 800세대를 공급한다.
타입별 분양 세대수는 ▲84㎡A 301세대 ▲84㎡B 83세대 ▲84㎡C 83세대 ▲112㎡ 333세대로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선보인다. 추가로 바로 옆에 2단지(800세대) 공급이 계획돼 있어 향후 총 1600세대의 주거 타운을 이룰 전망이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가 진행된다. 이어 25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5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받을 예정이다.
청주는 비규제지역이라 청약 자격 조건 부담도 덜하다. 청주시 및 충북도 거주자에게 공급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지역별·면적별 예치금 충족)이면 주택이 있어도, 만 19세 이상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 받지 않는다.
이 단지는 서부로와 1·2순환로를 근처에 두고 있어 청주 전역으로 이동하기 용이한 입지를 갖추고 있으며, 중부고속도로 흥덕하이패스IC가 올해 말 개통을 앞둬 광역 교통망을 이용하기도 편리해진다. 또한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가 가깝고,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법원 등 행정기관도 인근에 위치한다.
충북대와 접해 ‘캠퍼스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며 충북대병원이 단지 옆에 있어 양질의 의료 서비스 이용이 용이하며, 시민 누구나 충북대 내 위치한 스포츠센터에서 다양한 체육활동도 가능하다.
이밖에 교육환경도 좋다. 성화초, 개신초, 성화중, 서원고, 청주고로 통학 가능하고, 개신동·산남동 학원가도 근거리다. 충북대 내부 산책로(행복담길)와 단지 맞은편 구룡공원(예정)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생활도 가능하다.
동일하이빌은 대한민국 최초로 ‘지상에 주차장 없는 아파트’, ‘면진설계 아파트’를 선보이는 등 고객을 모든 가치의 중심에 두고 전국 곳곳에서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번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에도 전 세대 4베이(BAY) 판상형 구조에 남향위주로 배치, 100% 지하 주차장 설계 등 우수한 상품으로 선보인다.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로 실내 런닝트랙, GDR골프존, 피트니스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작은도서관, 스터디존·공유오피스, 공유주방, 키즈카페 등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청주지역 첫 동일하이빌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구성으로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