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모닝충청 이동우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6일 광명스피돔에서 인근 중학교 학생 20명을 초청해 ‘방송전문가 직업체험 클래스’를 개최했다.
직업체험 클래스는 경륜의 방송 장비와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PD, 아나운서 등 방송인의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직접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재능기부사업으로 경륜경정총괄본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최첨단 방송 장비를 갖춘 경륜 스피돔 방송실을 찾아 방송기기를 가까이서 살펴보고 방송 실무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중계용 카메라 실습, 아나운서 보이스 트레이닝 및 프롬프터 활용, CG 장비 운영 등 실제 방송을 하듯 체험학습에 임했다.
경륜경정총괄사업본부의 PD, 기술감독, 카메라, 아나운서, CG 등 각 분야 전문가들도 자발적인 멘토로 나서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에 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조언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오늘 행사가 학생들이 자신들의 적성을 발견하고 방송인으로서의 꿈을 키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명시 청소년재단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와 협력해 직업체험 클래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