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하고 할인받자… 투표 독려 이벤트 뭐 있나
투표하고 할인받자… 투표 독려 이벤트 뭐 있나
백화점·외식·의류브랜드 등 상품권, 할인혜택 풍성
  • 배다솜 기자
  • 승인 2016.04.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 배다솜 기자] 4·13 총선을 하루 앞두고 여야 정치권은 물론 사회 각계에서 투표를 독려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외식·유통업계도 투표를 인증한 유권자에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투표 독려 이벤트는 업계로서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행사다. 투표를 독려하며 브랜드 이미지 가치를 높이고, 소비를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 유권자들도 투표 후 인증샷을 남겨 투표 참여와 할인 혜택 두 마리 토끼를 잡자.

단 투표 인증샷을 찍을 때는 특정 정당을 떠올리게 하는 손가락 포즈는 금지이며, 기표한 투표 용지 등 기표소 내부 모습, 특정 후보나 정당 등이 노출되지 않는 등 선거법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우선 갤러리아타임월드는 17일까지 투표 확인증을 지참하면 당일 단일 브랜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금액 할인권 2장을 준다. 현대백화점 충청점에서는 선거 당일에 한해 투표 인증 사진을 제시하는 고객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현대백화점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커피와 쿠키를 판매하는 카페 허니빈스에서는 13일과 14일 이틀 간 투표소에서 찍은 인증샷을 보여주면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슈즈 멀티숍 레스모아는 당일 전국 레스모아 매장에서 투표 인증샷이나 투표 확인증을 제시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레스모아 제품 구매시 전품목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인 1제품에 한하며, 중복 할인율 30% 이내에서 할인 가능하다.

한식뷔페 풀잎채는 선거 당일 방문 고객에게 공휴일 요금이 아닌 평일 요금으로 식사를 제공한다. 저녁 이용 고객은 계산 시 카운터에서 투표 인증사진을 보여주면 1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다비치안경체인은 선거 당일 투표 후 인증 사진을 찍고 다비치안경체인 매장에 방문하면 5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 해 준다. 또 오는 15일까지 투표 인증 사진을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다비치안경, #투표, #투표인증)와 함께 올리고 다비치안경체인 블로그에 해당 URL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다비치안경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결혼정보 업체 가연은 투표 후 페이스북에 인증샷을 올리는 모든 사람에게 모바일 결혼정보서비스 앱 ‘천만모여’ 3개월 무료이용권(1년 이용가 99만원)을 증정하고, 방문 상담 시 매니저에게 인증샷을 보여주면 정회원 가입비 20%를 할인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