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12.15 금 19:17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충남
    "금산인삼엑스포 성공 개최" 충남도민 역량 결집지난 16일 범도민지원협의회 공식 출범…홍보 활동, 참여 분위기 조성 앞장

    오는 9월 22일부터 32일 동안 개최되는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뒷받침하게 될 ‘범도민지원협의회’가 지난 16일 공식 출범했다. (충남도 제공)

    [굿모닝충청 김갑수 기자] 오는 9월 22일부터 32일 동안 개최되는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인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뒷받침하게 될 ‘범도민지원협의회’(협의회)가 지난 16일 공식 출범했다.

    이날 금산군 다락원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안희정 지사와 윤석우 도의회 의장, 박동철 금산군수,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국회의원(논산·계룡·금산)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도내 기관·단체장 등 70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협의회장은 전영한 전 충남 새마을회장이 선임됐다.

    협의회는 앞으로 관람객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과 역량 결집에 적극 나서게 된다.

    또한 10개 분과위원회를 구성, 바가지요금 근절과 행사장 질서 유지, 주변 관광지에 대한 교통안내, 특산물 판촉 등의 활동도 펼 예정이다.

    전영한 협의회장은 “금산 인삼의 세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삼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회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산업박람회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주제존과 체험존, 산업존, 휴게놀이존, 부대시설 등 크게 5개 행사장이 운영되며, 공식행사와 공연·이벤트 등 59개 프로그램이 관람객의 발길을 붙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갑수 기자  kksjpe@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