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8.17 목 23:37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충남 충남 시·군 소식
    “충남도민체육대회, 내년엔 태안에서 만나요”제69회 대회, 계룡시 위상·저력 선보이며 성황리 폐막

    [굿모닝충청 이호영 기자] ‘계룡의 힘 화합으로! 충남의 꿈 열정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충남 계룡시에서 열린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의 열전을 마무리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표하는 7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화합의 체육 한마당을 펼쳤다. 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부대행사들이 가득한 스포츠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즐거운 한마당 축제로 진행됐다.

    종합우승은 천안시가 차지한데 이어 근소한 차이로 아산시와 당진시가 2위와 3위를 각각 기록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계룡시는 종합 5위를 기록하며 시 개청 이후 최고의 성적을 내면서 작지만 강한 계룡의 모습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계룡시는 210만 충남도민이 하나 되어 참여하는 ‘화합 체육대회’, 명품 국방도시로 도약하는 ‘도약 체육대회’, 충남과 계룡의 상생비전을 제시하는 ‘희망 체육대회’, 국방의 수도 계룡을 알리는 ‘홍보 체육대회’를 목표로 대회를 준비하여 소기의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올해 충남도민체육대회는 개회식부터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에어쇼와 육·해·공 3군 군악대 및 의장대 공연 등 계룡시만의 색깔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돼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도민체육대회를 이끌어 냈다.

    대회 기간 선수들을 뒷바라지 한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시가지 조성을 위해 환경정비 등 성공적인 체육대회를 이끌어 준 계룡시민들의 노력과 시민의식은 대회 성공의 원동력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시는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얻은 노하우가 2020년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폐회식 환송사를 통해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준 계룡시민과 4일간 최고의 기량을 펼친 선수단 여러분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도민체육대회를 계기로 계룡 뿐만 아니라 도내 시·군 체육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제70회 충남도민체육대회는 태안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호영 기자  misan@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