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12.17 일 08:40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충남 충남 시·군 소식
    충남 청양 천장호 출렁다리 국내 최장 인증일본 오이타현 현수교 이어 두 번째 규모 자랑…"관광 명소로 가꿀 것"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천장호 출렁다리가 국내 최장 현수교로 공식 인정받았다. (청양군 제공)

    [굿모닝충청 청양=김갑수 기자]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천장호 출렁다리가 국내 최장 현수교로 공식 인정받았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날 군청 상황실에서 이석화 군수와 김덕은 한국기록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2009년 조성된 길이 207m, 높이 24m, 폭 1.5m의 천장호 출렁다리는 일본 오이타현 고공 현수교(370m)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 규모를 자랑한다.

    청양의 대표 특산물인 고추와 구기자가 교각을 이루고 있으며, 다리 건너편에는 칠갑산을 배경으로 한 전설 속의 호랑이와 용의 조형물이 자리하고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금요일을 포함해 주말마다 야간 조명을 밝혀 색다른 볼거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천장호 출렁다리는 도시의 복잡함을 벗어나 청정 청양의 맑은 공기와 건강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하면서도 남다른 재미가 있는 명소로 가꿔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갑수 기자  kksjpe@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