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7.27 목 22:41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충남 충남 시·군 소식
    태안 별 보러 가요? ‘태안군 별똥별 하늘공원’ 개관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 천체투영실과 체험시설 등 흥미로운 체험거리 가득

    [굿모닝충청 유석현 기자] 태안군은 지난 13일 한상기 군수와 이용희 의장, 지역 국회의원 및 도의원, 관계기관장,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별똥별 하늘공원(이하 하늘공원)’ 개관식을 가졌다.

    하늘공원은 태안 남면 신온리 안면도쥬라기공원 내  설치됐으며,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과학문화와 우주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태안의 관광자원을 다각화 할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 2011년 안면도 쥬라기공원 영농조합법인의 제안으로 본격 추진했다.

    영농조합법인은 전국의 주요 천문대 벤치마킹과 각계 전문가의 자문 등을 거쳐 최신 천체관측시설을 갖췄다.

     하늘공원은 사업비 38억 원을 투입하고, 남면 곰섬로 37-18 일원에 대지면적 5475㎡에 연면적 892.52㎡규모의 지하 1층에 지상 3규모로 건립했다.

    이 곳에는 전시테마실과 천체투영관, 테마관, 주관측실, 보조관측실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옥상엔 하늘전망대가 있다.

    특히, 11m 높이의 천체투영실과 600mm의 주망원경 그리고 4기의 보조망원경을 설치하고, 1층과 2층의 실내공간에 다양한 천체체험시설을 배치해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될 것을 내다봤다.

    개관식에 참석한 한상기 군수는 “그동안 별똥별 하늘공원 개관식을 갖기까지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신 안면도 쥬라기공원 영농조합법인 등 관계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지역 관광발전 및 천문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유석현 기자  gesan67@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