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9.23 토 17:32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천안아산당진 당진 충남 시·군 소식
    당진시, 글로벌 인재 양성 청소년 어학연수 실시27명 22일간...미국 가정 내 홈스테이

    [굿모닝충청 유석현 기자] 당진시가 관내 8개 고등학교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1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산버나디노대학 어학센터)로 해외 어학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어학연수는 당진시가 글로벌 시대 우수 인재 육성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자비로 해외연수가 어려운 저소득층 고등학생을 선발해 해외 우수대학 어학연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신평고등학교 주관으로 지난 4월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추천과 면접을 거쳐 대상자로 선발했다.

    한편,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10주 간 원어민 강사로부터 영어회화 수업과 전용 미국연수 가이드북 제작·활용 등 사전 교육을 이수했다.

    연수기간 동안 학생들은 현지 미국인 가정에서 홈스테이로 체류하며 미국가정 문화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한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어학 수업인 ESL Class 외에도 UCLA 등 명문대학교와 그린피스 천문대 견학 등 다양한 활동에도 참여하고, 주말에는 그랜드 캐니언과 세도나 국립공원 등 현지 관광명소 탐방에도 나선다.

    김기은 평생교육새마을과 담당은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모두 73명의 학생들이 해외 연수를 다녀왔다” 며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에서 더 큰 꿈을 꾸며 세계를 이끌어 가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석현 기자  gesan67@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