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9.22 금 23:59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충남 충남 시·군 소식
    제 12회 충남도 국악제, 서산문예회관서 ‘성료’

    [굿모닝충청 유석현 기자] 지난 16일 서산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충남도 국악제가 성료됐다.

    이 날 행사는 이완섭 서산시장, 이존관 충남도 문화정책과장, 홍성덕 한국국악협회 이사장, 강주형 충남지회장, 이권희 서산시지부장, 오태근 한국예총 충남연합회장 등과 14개 시·군 국악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남도 국악제는 올해 12회째를 맞는 충청남도 국악제는 국악의 저변확대와 대중화에 이바지하고 도내 국악인들의 화합과 창작의욕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이날 국악제에는 충남 14개 시·군 지부 회원들이 바쁜 일상생활속에서도 틈틈이 갈고 닦은 재량을 유감없이 선보이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사물놀이와 판소리, 경기민요, 남도민요, 판굿, 비보이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축하공연도 함께 이뤄져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번 국악제에서는 천안시지부(부채춤)가 영예의 대상을 수생했으며, 이어 최우수상 예산군지부(삼도사물놀이)와 우수상은 부여군지부(삼도사물놀이)가 차지했다.

    한편, 이완섭 시장은 “명창 고수관 선생의 고향이자 내포제 판소리의 본고장인 서산시에서 충청남도 국악제가 개최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오늘 대회가 국악의 멋과 흥에 빠져드는 신명나는 한마당이 됨은 물론, 국악 발전을 위한 든든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석현 기자  gesan67@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