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11.20 월 14:35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뉴스플러스 정치 포토뉴스
    조원휘·박희진·송대윤 대전시의원 ‘우수의정대상’17일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서 시상… 지역현안 해결 등 앞장 공로

    사진 왼쪽부터 송대윤 의원·김경훈 의장·조원휘 의원·박희진 의원.

    [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조원휘(더불어민주당, 유성구4)․박희진(자유한국당, 대덕구1)․송대윤(더불어민주당, 유성구1) 대전시의원이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들은 17일 대전 ICC호텔에서 열린 ‘제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상을 우수의정대상을 받았다.

    조 의원은 제7대 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서 지역 현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온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원자력안전특별위원회 위원장직을 맡아 ‘대전시 원자력안전 조례’를 제정하는 등 원자력 안전에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박 의원은 복지환경위원장으로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위한 의정활동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 제정 등 활발한 입법 활동에 앞장서 왔다.

    송 의원은 제7대 의회 전반기에는 교육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후반기에는 산업건설위원으로 현장중심의 정책 대안과 교육복지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또 건전 재정 확보를 위한 예산안 심사 등을 통해 올바른 시정의 감시와 견제역할을 다했다는 평을 받았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을 각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수여하는 상이다.

    황해동 기자  happy2hd@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해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