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11.20 월 00:09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뉴스플러스 경제 포토뉴스
    대전 ‘59초TV’, 사회적기업 뉴미디어 홍보 나선다11일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와 홍보영상 제작 및 뉴미디어 사업 추진 협약

    장능인(오른쪽)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과 류호진 59초tv 대표는 11일 오후 대전사회적경제 협동의 집에서 사회적기업 홍보 영상 제작 및 뉴미디어 공동 사업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굿모닝충청 황해동 기자] 뉴미디어 스마트폰 방송을 추구하는 ‘59초tv’(대표 류호진)와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장능인, 이하 협의회)가 홍보영상 제작 및 교육과 뉴미디어 사업 등을 함께 추진한다.

    이와 관련 양 측은 11일 오후 5시 대전사회적경제연구원 협동의 집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59초tv’는 TBN대전교통방송과 공동으로 대전지역 사회적기업을 소개하는 ‘우리 동네 좋은 회사’ 방송 프로그램의 ‘보이는 라디오’ 제작과 협의회 회원사들의 홍보영상 제작에 적극 참여한다.

    또 협의회와 함께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 대상 스마트폰 활용 홍보영상 제작 무료 교육, 뉴미디어 분야 공동사업 발굴에 힘을 모은다.

    장능인 협의회 회장은 “59초tv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역 사회적기업들의 홍보역량 강화에 함께 노력해 주는데 대해 감사하다”며 “우리지역 사회적기업들이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류호진 ‘59초tv’ 대표는 “사회적기업의 홍보·마케팅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다”며 “우리 지역 사회적기업들이 자립하고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59초tv’는 지난 6월 대전교통방송과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통방송이 지난해 4월부터 방송해 온 '우리 동네 좋은 회사' 코너를 보이는 라디오로 제작,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황해동 기자  happy2hd@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해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