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12.17 일 15:12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충남 충남 시·군 소식
    태안군,NH농협은행과 ‘보훈의료카드 발급관리 업무 협약’ 체결내년부터 주거급여·생활보조금·건강생활수당 지급...전국 최초 사례

    [굿모닝충청 유석현 기자] 태안군이 NH농협은행과 손잡고 저소득 보훈대상자들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선다.

    지난 4일 태안군청 군수실에서 한상기 군수와 송해권 NH농협은행 태안군지부장, 손봉진 태안군 보훈단체협의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훈의료카드 발급관리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군이 내년부터 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제공할 주거급여·생활보조금·건강생활수당 등 3종 수당 중 건강생활수당의 지급과 관련된 것으로, 군에는 이달 현재 130명의 저소득 보훈대상자가 거주하고 있다.

    이번 햡약식으로 발급하는 보훈의료카드는 관내 저소득 국가보훈대상자에게 건강생활수당 명목으로 연간 30만 원을 지원하는 기프트 카드다.

    또한 병·의원과 약국, 한약방 등 의료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어 대상자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NH농협은행은 협약에 따라 태안군 내 저소득 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보훈의료카드 발급 및 관리, 대금 정산업무 등을 담당하게 되며, 카드는 매년 갱신해 대상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한편 군은 건강생활수당 외에도 내년부터 전·월세로 거주하는 차상위 계층 무주택 보훈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제외)에 월 8만 원의 주거급여를 지원하고, 차상위 계층을 포함한 저소득 보훈대상자에는 월 10만 원의 생활보조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난 9월 군은 보훈대상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이들의 삶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전국 최초로 3종 수당 모두를 내년부터 저소득 보훈대상자에게 지급키로 결정한 바 있다.

     

     

    유석현 기자  gesan67@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