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7.12.17 일 15:12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뉴스플러스 문화 이달의 전시공연
    “저물어가는 한 해, 대전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해요”14일 대전예술의전당에서 ‘챔버 오케스트라 로망스’ 연주회

    [굿모닝충청 이호영 기자] 한 해가 저물어가는 연말 아쉬움과 초겨울 바람을 따뜻하게 감싸줄 챔버 오케스트라 로망스가 찾아온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은 14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챔버 시리즈4 ‘챔버 오케스트라 로망스’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솔리스트로도 뛰어난 역량을 지닌 대전시립교향악단의 단원들이 꾸미는 감각적이고 열정적인 무대로, 지휘자와 독주자로 세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고르 그루프만(Igor Gruppman)이 객원리더로 참여해 현악 앙상블의 진수를 선보인다.

    이고르 그루프만은 영국 ‘스타드 매거진’으로부터 “깊이 있고 아름다운 음색, 우아한 표현, 열정 및 기교”라는 찬사를 받은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지휘자, 오케스트라의 리더이기도 하다.

    이번 연주는 쇼스타코비치의 ‘실내교향악곡 다단조, 작품 110a’로 웅장하고 비장하게 연주회의 문을 열고, 베토벤이 쓴 연애소설로 불리우는 ‘바이올린과 관현악을 위한 로망스 제2번 바장조, 작품 50’으로 한겨울의 서정을 전달한다.

    마지막은 모차르트 교향곡 중 가장 유명한 곡중 하나인 ‘교향곡 40번 사단조, 작품 550’으로 감각적이면서 애수에 젖은 명작의 화성을 전달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www.dpo.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42-270-8382~8)로 문의하면 된다.

    이호영 기자  misan@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