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농·특산물 온라인 시장 공략 본격 나서
서산시, 농·특산물 온라인 시장 공략 본격 나서
PC, 모바일 결제 가능토록 리뉴얼, 옥션 등 오픈마켓 특판전과 TV홈쇼핑 판매도 계획
  • 유석현 기자
  • 승인 2018.01.09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에서 생산하고 있는 농·특산물

[굿모닝충청 유석현 기자] 서산시가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특산물의 새로운 판로 확보를 위해 온라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지난해 시는 처음 시작한 오픈마켓 판촉전과 감태와 생강가공제품 등의 TV홈쇼핑 등 온라인 판매로 약 7억 원의 매출을 올려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현재 운영 중인 서산뜨레 쇼핑몰(ttre.seosan.go.kr)은 PC는 물론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새로 꾸며 오는 5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며, 쇼핑몰의 리뉴얼과 운영은 한국지역진흥재단이 맡는다.

현재 47업체 64품목이 입점 돼 있는 서산뜨레 쇼핑몰은 2010년 개설해 민간업체에 위탁, 주로 단순 상품 정보 수정과 업체의 홈페이지 연결 등의 안내 기능을 해왔다.

그래서 시는 온라인 시장 공략하기 위해 한국우편산업진흥원과 이베이코리아 등과 우체국쇼핑, 지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 판촉전도 본격화하기로 이미 협의를 마쳤다.

오픈마켓에는 시가 보증하는 우수 농·특산물이 우선 입점 될 예정이며, 감자와 마늘 등의 계절상품은 시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병행하기로 했다.

또 상품성은 높지만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다소 부족한 감태 등의 제품도 TV공영홈쇼핑에서 홍보를 병행 판매를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