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1.22 월 18:14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충남 충남 시·군 소식
    충남도, 전국서 '구제역' 가장 잘 막았다농림축산검역본부 ‘가축질병 방역관리 평가’서 전국 1위

    사진=본사DB.

    [굿모닝충청 정종윤 기자] 충남도가 농림축산검역본부서 실시한 ‘2017년도 전국 지자체 가축질병 방역관리 평가’에서 구제역 분야 1위에 선정됐다.

    10일 도에 따르면 평가는 방역 관리 우수 지자체에 대한 포상을 통한 악성가축전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전국 시·도를 대상으로 구제역과 AI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구제역 부문은 ▲돼지 구제역 백신 항체 양성률 ▲항체 양성률 상승도 ▲구제역 발생 현황 등 항목이 합산 평가됐다.

    구제역 방역 전국 1위에 오른 충남도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돼지가 사육되는 양돈 밀집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가장 높은 백신 항체 양성률을 유지하고 있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 높은 항체 양성률을 바탕으로 지난 2016년 4월 이후 현재까지 구제역 비발생을 유지하고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얻었다.

    박병희 도 농정국장은 “구제역 방역 전국 1위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철저한 예방백신 접종과 소독 관리 강화를 통해 구제역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라며 “각 축산농가들도 악성 가축 전염병 예방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11월 실시된 전국 구제역·AI 가상 방역 훈련 평가대회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전국 가축 방역 시책 평가에서 3위를 차지했다.

    정종윤 기자  jy2645@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종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