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농업인대학‧귀농대학 신입생 모집
올해 농업인대학‧귀농대학 신입생 모집
충남도 농업기술원, 시설원예스마트팜학과 등 5개학과 120명 모집
  • 정종윤 기자
  • 승인 2018.01.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 정종윤 기자] 충남도 농업기술원(이하 농기원)이 오는 30일까지 ‘충남도 농업인대학 및 귀농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올해 농업인대학은 시설원예스마트팜, 전통누룩학과 각 30명, 귀농대학은 양봉, 과수, 양념채소학과 각 20명으로 총 120명을 모집해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도 농기원은 농업인대학, 귀농대학 신입생을 신청자에 한해 2월 중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시설원예스마트팜학과는 딸기수경재배의 양‧수분관리 및 양액제조 기술, 온실환경관리 기술, 해외전문가초청 현장컨설팅 등 4차산업 혁명에 대응한 첨단기술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전통누룩학과는 지역별 차별화된 전통주 및 식초산업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전통 누룩의 종류 및 제조기술 습득을 위한 전문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학습효과 제고를 위해 시설원예스마트팜학과는 딸기수경 재배 2년 이상 경력자, 전통누룩학과는 도 및 시군 농업인대학 발효학과 졸업자 또는 발효관련 연구회 소속회원 등 입학자격을 구체화해 세부 프로그램을 확정 운영할 계획이다.

과수학과는 사과, 베리류 등 대·소과를 포함하며, 양념채소학과는 마늘, 고추, 생강 등 다양한 작목에 대해 도내 선도농가로 선정된 실습농장에서 작물 순기에 맞춰 연간 50시간 운영된다.

농업인대학은 면접을 통한 우수인력 입학과 교육비 자부담으로 책임감을 부여하고 교육생별 학습요구 분석 후 교과를 편성하는 등 세밀한 학습지원을 하고 있다.

평균 경쟁률은 2.5대 1, 수료율 95.3%로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100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원서접수는 도 농기원 역량개발과, 시군농기센터의 담당자 확인을 거쳐 오는 30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농기원 역량개발과(041-635-6201∼3) 또는 거주하고 있는 시군농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