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여행] 잠들지 않는 도시, 뉴욕
[이달의 여행] 잠들지 않는 도시, 뉴욕
  • 하나투어
  • 승인 2018.01.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록펠러전망대 야경

뉴욕은 하늘 높이 치솟은 빌딩들, 일류 박물관과 공연예술극단, 금융, 패션, 미술, 출판, 방송, 연극, 광고의 중심지로서의 명성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뉴요커들도 당당한 태도, 이국적 다양성, 세련된 멋쟁이, 악센트 등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자유의 여신상에서 타임스퀘어까지 뉴욕은 설명하기 힘든 독특한 분위기를 지닌 도시이다. 뉴욕은 맨해튼, 브루클린, 퀸즈, 브롱크스, 스테이튼 아일랜드의 5개 독립구로 나뉘어져 있다. 이중 뉴욕 관광의 중심지인 맨해튼은 동쪽으로 이스트강, 서쪽으로 허드슨강, 남쪽으로 어퍼 뉴욕만에 둘러싸인 길다란 섬으로 맨해튼이 뉴욕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이다.

유명한 쇼핑가와 세계경제의 중심지로 불리는 월 스트리트, 예술, 문화의 중심지인 브로드웨이 등 뉴욕을 대표하는 모든 것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맨해튼섬은 이탈리아 항해사 지오반니 다 베라자노(Giovanni da Verrazano)가 1524년 최초로 발견하였다. 그후 1626년 네덜란드가 허드슨 강에 진출해 맨해튼에 뉴암스테르담을 세우고, 1825년 에리 운하가 개통되고, 활발한 무역거래가 시작되면서 발전에 발전을 거듭했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는 수백만의 이민자들이 이곳 뉴욕에 들어왔고, 20세기 초 맨해튼의 푸른 하늘을 장식하는 고층 빌딩들이 들어서기 시작하면서 뉴욕은 세계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했다.

자유의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자유의 여신상은 1886년 미국 독립 1백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에서 기증한 것이다. 미국과 프랑스의 우호증진을 위한 선물이었지만 지금에 와서는 전세계인들에게 미국의 상징 더 나아가서는 자유의 상징으로 인식되고 있다.

자유의 여신상은 리버티 아일랜드(Liberty Island)에 위치하고 있는데 리버티 아일랜드까지 가는 사우스 페리는 배터리 파크에서 탑승하면 되고 30~45분 정도 소요된다. 자유의 여신상의 무게는 225t, 대좌(받침대) 높이가 약 47.5m, 동상 자체의 발끝에서 횃불까지의 높이가 46m이다. 지면에서 횃불까지의 높이는 93.5m에 이른다. 그리고 손만해도 5m, 집게 손가락이 2.44m나 된다.

대좌(받침대)에서 정상까지 엘리베이터를 타고 10층을 올라가야 하며 이 엘리베이터를 타기위해서는 보통 3시간을 기다려야 할 때도 있다. 강심장을 가진 사람들은 왕관까지 2층을 더 올라 12층까지 갈수도 있다. 이곳에는 박물관 선물 가게도 있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타임스퀘어(Times Square)

1904년 뉴욕타임즈가 이곳에 사무실 빌딩을 건설하기 시작하면서 뉴욕 최고의 번화가 타임 스퀘어를 탄생시켰다. 타임 스퀘어는 7번가와 브로드웨이, 42번가가 맞닿은 삼각지대를 포함하고 있다. 브로드웨이의 극장가, 화려한 네온사인, 거리의 공연예술가로 가득한 이 지역에는 수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찾는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12블럭에 걸쳐 자리하고 있는 브로드웨이는 미국 극장가의 대명사로 밤이 되면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환해지는, 타임 스퀘어에서 가장 유명한 지역이다. 브로드웨이는 맨해튼 전체의 길이 만한 거리, 말그대로 크고 넓다는 것을 뜻한다.

41번가와 53번가에 걸쳐 자리잡고 있는 브로드웨이에는 38개의 극장들이 있는데 대부분이 44번가 서쪽과 45번가에 집중되어 있다. 뉴욕시티를 방문해서 브로드웨이 연극이나 뮤지컬 한편을 보지 않는다면 뉴욕을 완전히 본 것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유명한 지역이다.

뉴욕 록펠러센터

록펠러 센터(Rockefeller Center)

록펠러 센터는 미드타운의 중심에 위치하며 19개 빌딩으로 이루어진 복합단지이다. 록펠러센터는 5번에서 7번 애비뉴 사이와 49번가에서 52번가를 차지하고 있다. 록펠러라는 명칭은 1928년 콜롬비아대학으로부터 이곳을 임대한 억만장자 존 D.록펠러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49번 스트리트와 50번 스트리트 사이의 로워 프라자(Lower Plaza)에 있는 실외 아이스링크는 록팰러센터의 트래이드 마크이며 날씨가 따뜻할 때에는 노천 카페 장소로 이용된다.

로워프라자가 배경으로 삼고 있는 건물은 록펠러 센터의 가장 높은 타워인 70층 높이의 GE(General Eletric) 건물이다. 12월에는 이곳에 들어서는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최고의 볼거리가 된다. 6번 애비뉴와 50번가 서쪽에 위치한 라디오 시티 뮤직 홀(Radio City Music Hall)은 6천여 좌석을 갖춘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실외 극장이다.

뉴욕시티의 60년 역사가 궁금하다면 이곳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투어에 참가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록펠러 센터는 쇼핑과 식사를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없는 장소이다.

뉴욕 센트럴파크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바쁘게 돌아가는 맨하탄의 일상에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곳, 센트럴 파크. 뉴욕을 배경으로 한 미국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아침에 조깅하는 장면들이 많이 연출되는데, 바로 이 곳에서 촬영된다. 센트럴 파크는 면적이 3.41㎢로 엄청나게 큰 규모를 가지고 있어서, 공원 모두를 산책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영화에도 자주 등장하는 스케이트장이 있는 울먼 메모리얼 링크(Wollman Memorial Rink)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으로 운영되고 봄부터 가을까지는 미니골프와 테니스를 즐길 수 있도록 갖추어져 있다. 연초록의 목초지, 수목이 우거진 작은 숲, 정원 등도 있다. 조깅, 산책, 승마, 자전거 등을 위한 길, 놀이구장, 동물원, 아이스 스케이팅 링크, 회전목마, 야외극장, 수많은 분수와 조각품 등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자전거를 빌려서 센트럴 파크를 둘러볼 수도 있다. 공원 중앙에 있는 호수근처에서 1시간에 $10을 주고 렌트를 하면 된다.

미국 뉴욕 헤럴드 스퀘어

브로드웨이(Broadway)

누구한 한번쯤은 들어봤을 '42번가 브로드웨이' 라는 뮤지컬!
이렇듯 브로드웨이와 뮤지컬은 항상 붙어다니는 단어가 아닐까 한다. 바로 이 곳 브로드웨이는 뉴욕에서 가장 많은 뮤지컬을 상영하는 곳으로 총 38개의 극장이 존재하고 있다.

브로드웨이는 맨하탄의 인우드(inwood) 부터 로우 맨하탄(Low Manhattan)까지 비스듬하게 횡단하는 가장 긴 도로이다. 실제로 뮤지컬극장 몰려있는 곳은 W.42nd St.와 W.53rd St.이다. 이 곳에서는 말만 들어도 유명한 뮤지컬(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라이온킹, 알라딘, 위키드, 시카고, 마틸다) 등을 매일 저녁 공연하고 있다.

티켓은 직접 현장구매해도 되지만 타엠스퀘어에 있는 tkts에서 당일공연 티켓을 적게는 25% 크게는 50%까지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으니, 조금 부지런히 움직여 저렴하게 표를 구입하는 Tip을 잊지 말자.

뉴욕 워싱턴 스퀘어파크

워싱턴 스퀘어 파크 (Washington Square Park)

그리니치 빌리지의 중심에 있는 워싱턴 스퀘어 파크. 공원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높이 26m의 아치로 미 초대 대통령인 워싱턴 취임 1백주년을 기념하여 세워진 것이다. 이곳은 근처에 있는 뉴욕 대학이 바로 가까이에 있어서 학생들과 관광객으로 항상 붐비는 곳이다.

주말에는 가수나, 거리의 악사, 판토마임 등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다양한 예술행위를 하는데, 눈요기를 할 만하다. 뉴요커들의 쉼터이기도 한 이 곳에서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잠시 쉬었다 가자.

뉴욕 덤보

소호 (Soho)

소호 'South of Houston St.'의 앞자를 따서 붙여진 이름으로 말 그대로 휴스턴 스트리트의 가장 남쪽에 있는 새로운 트랜드의 메카로 불리우고 있다. 소호는 각종 브랜드 제품부터 특이하고 독특한 아이템들까지 다양한 물건들이 전시. 판매되고 있는 일명 쇼핑을 좋아라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국인 곳이다. 소호의 중심지는 Spring St.이며, 이 곳을 중심으로 명품매장 (프라다, 페라가모, 루이비통, 나인 웨스트등)이 밀집되어 있다.

미국 뉴욕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전망대

 리틀 이태리 (Little Italy)

고독한 킬러 '레옹(Leon)', 바로 그 영화의 촬영지가 바로 이곳 리틀 이태리다. 이 곳은 지명이름과 같이 19세기 후반부터 이탈리아인 이민자들이 살기 시작했는데, 한때는 15만 명이나 되는 큰 집단이었지만 현재 리틀 이태리에 거주하는 이탈리아인은 많지 않다.

이 곳의 중심지인 Mulberry St.에는 이태리 고유의 파스타, 피자와 베이커리 등이 여전히 남아 있고, 카푸치노와 페이스트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9월의 산 제나로(San Gennaro) 축제 때에는 뉴욕시의 모든 이탈리아인들이 거리에 모여 흥겨운 행사를 벌인다.

미국 뉴욕 차이나 타운

차이나타운(China town)

뉴욕안의 작은 중국 차이나 타운, 이 곳에 들어서자 마다 이곳이 뉴욕의 맨하탄이 아닌 중국이라는 강한 인상을 받는다. 중국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 곳은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차이나 타운이다.

커낼 스트리트(Canal Street)에서 시작되는 차이나타운의 상점들은 물건이 인도에까지 나와있어 물건을 보고 고르기가 편리하고 판매하는 품목들은 대부분 시계, 지잡 등이 일반적이지만 남쪽 사이드의 일부 상점들은 음식, 약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중국산 물품을 판매한다.

중국 전통 밥공기, 찻잔, 젓가락 등은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아이템. 이곳은 또한 차이니즈 레스토랑으로 유명하다. 커낼스트리트는 차이나타운과 리틀 이태리의 중심가로 커낼 스크리트의 북쪽이 리틀 이태리이고 남쪽이 차이나타운이다. 모트 스트리트는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로 좁은 거리 양쪽에는 식료품점과 레스토랑이 늘어서 있어 항상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다.

뉴욕 브루클린 브릿지

브룩클린 브리지(Brooklyn Bridge)

브룩클린 브리지(Brooklyn Bridge)는 뉴욕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유명한 교각으로 사우스 스트리트 씨포트(South Street Seaport) 바로 북쪽에 자리하고 있다.

1870년 착공하여1883년 완공 당시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이자 뉴욕시티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었다. 총 길이는 5,989피트, 가장 높은 곳은 1,595피트 에 달하고, 총 1,800만달러를 투자하여 완공하였다.브룩클린 브리지(Brooklyn Bridge)를 가로질러 걸으면서 감상하는 풍경이야말로 뉴욕 관광의 하이라이트가 될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