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대통령 신년사, ‘악의적 왜곡’ 동영상 SNS 유포 ‘충격’
문재인대통령 신년사, ‘악의적 왜곡’ 동영상 SNS 유포 ‘충격’
  • 정문영 기자
  • 승인 2018.02.12 21:3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제 아무리 비판과 비난과 풍자를 한다고 해도, 도가 지나치면 수용 불가능한 ‘해악’이 되는 법이다.

최근 태안군 군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개’로 합성한 사진으로 파문을 일으키더니, 이번에는 문 대통령의 연설을 왜곡한 동영상이 SNS 상에 떠돌기 시작해 논란이 일고 있다.

12일 저녁 페이스북에 유포되기 시작한 동영상은 문 대통령의 신년사를 제목부터 180°로 비틀었다. 작심하고 왜곡, 편집한 동영상 파일이다.

3분 분량의 동영상은 제목부터 ‘대재앙 문통령 신년사’라는 타이틀로 시작, ‘대한민국은 어두운 미래 뿐’ ‘가상화폐 일제히 폭락…할 말 잃은 투자자들’의 내용으로 편집돼 있다.

동영상은 이어 ‘국민들의 삶이 끝나기를 희망’ ‘기업활동 없앨 것’ ‘대기업의 세계경쟁력 없앨 것’ ‘국민안전 없앨 것’ ‘대한민국 꼭 없앨 것’이라는 헤드라인과, ‘대한민국 계속 되어선 안돼’ ‘직접 많은 국민 없앨 것’ ‘최저임금 인상 바람직하지 않아’ ‘소득주도 성장은 어두운 미래뿐’ ‘세월호 약속, 아무것도 아냐’ ‘촛불혁명 용납할 수 없어’ 등 총 13개 소제목으로 구성된 완전 날조된 파일이다.

공중파 방송과 케이블TV 등에서 실제 방송됐던 파일을 인용,편집한 해당 파일은 '빌리브 인 더 리얼 월드(BELIVE IN THE REAL WORLD)' 제공으로 표시돼 있다.

아무리 노선이 다른 정치인이라고 해도, 국민의 합법적인 투표로 선출된 대통령을 이렇게 악의적으로 비하하고 왜곡하는 행위는 크게 잘못된 것이라는 비난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가뜩이나 여야 정치권이 최근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언한 가운데 돌출된 것이어서, 후폭풍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겅기시민 2018-02-14 18:22:08
저런 조작영상은 누구를 지지하느냐를 떠나 비난받아 마땅하다. 과거에 비슷한 방식의 박근헤 조작영상도 유튜브에 떠돌았는데 박근혜는 이런부분에서 관대했고 문재인은 그렇지못해 법적대응을 하는 차이일뿐. 다들 마찬가지 수준이하급이니 반성하기바란다.

진실은승리한다 2018-02-14 08:36:34
민주당에서 지금 1차,2차,3차로 고소고발을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페이스북,트윗,유튜브,카톡 등에서 이런 허위조작 내용들이 퍼지고 있죠.하지만 곧 저사람도 민주당에서 고발하고 그 책임을 지게 될겁니다.
사실에 기반한 비판을 할수있지만 허위조작은 안되죠.
기본 상식에 문제인겁니다.

별거아냐? 2018-02-13 22:48:38
김용민 돼지도 하잖아. 돼지가 음성 조작해서 이명박 박근혜 조롱하는 거 반대.
어떤 사안을 비판하기 위해 살짝 풍자하는 건 넘어갈 수 있지만 노골적으로 사실 왜곡하는 건 문제.,, 돼지는 아군이 아니라 골치덩어리.

Cityboy 2018-02-13 16:24:12
이건 단순히 비난받는 것으로 끝날 일이 아니라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정보통신망법 위반으로 강력하게 처벌해야될 사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