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5.23 수 18:30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뉴스플러스 정치
    "안희정,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 안 해"도지사 사퇴 시한 2월 13일, 물리적으로 불가능…"해외유학설 사실 아냐"

    안희정 충남지사가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할 가능성은 전혀 없을 전망이다. (자료사진)

    [굿모닝충청 내포=김갑수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가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할 가능성은 전혀 없을 전망이다.

    공직선거법상 안 지사가 천안갑에 출마하려면 13일까지 사퇴해야 하지만 물리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안 지사의 한 측근은 이날 기자와 만나 “(자유한국당 박찬우 국회의원에 대한 대법원의 당선 무효형 판결 이후) 안 지사의 출마 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전화가 빗발치고 있다”며 “(그러나) 선거법상 불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 지사는 이미 지난해 송년 기자회견에서 도지사 임기를 지키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안 지사의 해외유학설과 관련 “현재로선 정해진 게 전혀 없다”며 사실이 아니라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뒤 “당 대표 선거도 있는 만큼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할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김갑수 기자  kksjpe@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이태형 2018-02-13 17:41:31

      2월 13일<부터> 예비후보 등록이라고 나오는데 무슨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는건지?
      <까지>와 <부터> 글자가 엄연히 다른데...우리나라 기자 맞아요?   삭제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