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운영계획 '우수'
충남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운영계획 '우수'
교육부 타 시·도 교육청에 공유 제안…"적극 실천할 계획"
  • 이종현 기자
  • 승인 2018.03.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이 2018 시·도 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사업계획서 평가에서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특성화고 오작교 프로젝트 모습. (충남도교육청 제공)

[굿모닝충청 내포=이종현 수습기자] 충남도교육청이 2018 시‧도 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사업계획서 평가에서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됐다. 

교육청은 산학협력체제 구축, 현장실습지원, 취업역량 개발 및 지원, 사업관리 등 4개 영역에서 모두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산업체와 학생 간 직무 이해불일치에 따른 부정적인 인식을 불식시키는 ‘오작교 프로젝트’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현장실무능력을 키우는데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학교 친화적 기업을 인증하는 ‘꿈이룸 엔젤기업’ ▲기업 현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감이 인증하는 ‘충무인품 교육감인증제’ 등 학교 및 기업, 취업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기업 CEO 취업부장 만남의 광장, 사회적 협동조합 창업지원, 찾아가는 산업안전 및 보건교육, 고졸 취업 등이 호평을 얻었다.

교육부는 교육청의 우수 프로그램을 타 시·도 교육청에 공유하도록 제안했고, 올해 이를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백운기 미래인재과장은 “올해부터 새롭게 변화되는 학습중심 현장실습 시행에 맞춰 학생이 안전하고 학습 친화적인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것”이라며 “많은 기업들이 오작교 프로젝트 등 교육청 사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