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화의 힐링여행 (3)동유럽 체코] 동화 속 풍경이 가득한 곳
    [서정화의 힐링여행 (3)동유럽 체코] 동화 속 풍경이 가득한 곳
    • 서정화 (주)월드여행사 이사
    • 승인 2018.03.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충청 서정화 월드여행사 이사]  요즘 드라마의 배경으로도 자주 등장하고 유럽의 떠오르는 관광코스로 주목 받고 있는 동유럽 체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동유럽 코스로 한국인들이 제일 많이 선호하는 코스는 독일,체코,프라하,오스트리아,빈,부다페스트 등의 코스입니다. 사실 유럽여행은 열흘이나 일주일이상 걸리는 긴 여정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부담스러워 출발못하신 분들도 계시는데 동유럽은 일주일안에도 최상의 코스로 여행 할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체코의 가장 큰매력은 동화속 마을처럼 아기자기한 성들 그리고 이국적인  건물들이 가장큰 매력이라고 할수있죠~ 특히나 프라하는 동유럽을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라고 추천을 해 드리고 싶을 만큼 도시전체 분위기가 정말 매력적이고 다양한 볼거리가 많이 있는 도시입니다.

    체코의 수도이자 문화 경제의 중심 도시 프라하에는 3개의 큰성이 있습니다. 대표관광지로는 바츨라프광장,까를교,화약탑,구시가광장,프라하성이 있고 시간을 맞춰 가면 근위병 교대식도 볼수있으니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코 프라하 성은 체코를 대표하는 건축물로 현재 체코의 대통령관저가 이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시 간단한 소지품 검사를 하고 내부입장권을 구매하고 입장할 수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A.B.C. 코스가 있고 코스별로 입장권을 끊을수 있죠. 입장권을 끊고 들어가는 순간 정말 어마어마한 중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성의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흑맥주와 꼴레뇨 ‘환상궁합’
    그리고 체코는 맛있는 맥주가 많기로도 유명합니다. 필스너 우르겔, 코젤 흑맥주가 유명하고 로컬음식으로는 맥주와 잘어울리는 꼴레뇨(돼지 정강이구이) 가 인기 있는 투어 코스 이기도 합니다.

    특히, 한국에서의 족발과 비슷하지만 더 촉촉하고 부드러운 꼴레뇨는 정말 흑맥주와 너무 잘 어울리는 음식이기도하구요. 프라하 어디에서나 쉽게 꼴레뇨 파는 레스토랑을 접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벨시장도 필수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곳인데 기념품 구매하기 너무 좋은 코스입니다.

    아기자기한 물품들과 체코의 유명한 인형극들의 미니어쳐, 프라하의 풍경을 새겨넣은 컵, 그림, 열쇠고리 등 체코 기념품을 살수 있는 곳이죠.

    그 다음 코스로는 프라하의 야경! 야경하면 프라하를 빼놓을수 없는 도시이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면 사랑에 빠진다고 말할정도로 정말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야경이 환상적입니다.
    체코는 프라하 외에도 주변 도시들도 관광 할 수 있는 곳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성 바스톨로뮤 대성당, 필스너우르켈 공장 견학, 그리고 맥주를 이용한 스파, 등등  여유로운 일정을 길게 잡아서 체코 전체를 여행하고 그주변 국가까지 여행하기를 추천해 봅니다. 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아름다운 도시 체코 프라하. 아름다운 유럽의 풍경에 푹빠져 보시길 권해드려요.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