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4.27 금 05:10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뉴스플러스 정치
    심상정 “조씨 3세들, 대한항공 경영서 손 떼라. 아니면 정부와 국회가 나선다!”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조현민-조현아 등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 자녀들의 패륜적 횡포와 관련,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14일 작심 발언을 던졌다.

    심 의원은 이날 “갑질도 유전인가 보다. 조현아 전 부사장의 ‘땅콩회항’에 이어 이번에는 조현민 전무의 ‘물벼락 투척’이라는 안하무인격 행동에 국민 모두가 분노하고 있다”며 “촛불 이후의 국민들은 갑질 후 해외로 휴가 떠나는 재벌 3세의 패륜과 횡포를 더 이상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조씨 일가 3세들은 국적기 대한항공을 경영할 자격도 능력도 없음이 명백해졌다”며 “아니 번갈아 가며 국제적으로 기업 이미지 실추에 앞장선 이들에게 경영을 맡겨두면 대한항공은 망한다”고 꼬집었다.

    그리고는 “조씨 3세들은 대한항공 경영에서 손 뗄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정부와 국회가 대책을 세우겠다”고 별렀다.

    그는 특히 “이들의 갑질은 단지 개인적 일탈이 아니며, 3~4세가 경영하고 있는 대부분 재벌대기업에 만연한 전근대적 족벌기업 문화라는 데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며 “경영능력의 검증 없이 단지 핏줄이라는 이유로 경영권을 움켜쥔 세습경영이야말로 우리 경제의 최대 리스크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오너의 전횡과 천문학적인 투자실패, 골목시장 침탈 그리고 노동자들을 제 집 종 부리듯 인권 유린하는 족벌경영을 방치하면, 기업도 위태롭고 한국경제도 파국으로 갈 수 있다”며 “엄정한 사법적 책임규명과 소유와 경영분리를 위한 제도개선 등 재벌개혁을 위해 치열하게 싸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그리고는 “며칠 전 '땅콩회항' 사태의 피해자인 박창진 사무장이 재벌의 만행을 견디며 부풀어 오른 뒷머리 혹을 제거하는 수술을 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면서, “미안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그의 쾌유를 빈다”고 기도했다.

    정문영 기자  polo876@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3434 2018-04-15 15:54:54

      저는 정치에 관심은 없구요 인터넷 키다가 너무 희한한 세상이라서요 자동 글 올림 하게 되네요 그것도 심상정 이라는 이름 검색해서..ㅈ제가 잘못 인터넷 뉴스 봤나하고.. 2018년에 이 무슨 일인가요 삼성도 그렇고.. 김정은도 이러진 않을것 같은데요
      북한이 민주주의 나라이라면요 ㅋㅋㅋㅋㅋㅋ
      안부끄러우세요? 꾸짖는건지요? 그냥?????????   삭제

      • 3434 2018-04-15 15:51:25

        분명 공인으로써 잘못은 했으나 우리나라가 공산 북한도 아니고 국회의원이 사기업 경영권에 이래라 전래라 하시는 것도 웃기세요~ 심상정 의원님은 문재인 대통령 큰 따님 아니심 김정은 씨 큰 따님인가요? 언제부터 대한민국이 나라가 대기업도 관리하는 공산화가 되는듯하네요 ㅎㅎ 서울대 까지 나오셔서 손가락질까지 해가며 손떼라~ 그냥 사회 지도층 자제 에 맞는 품위 있는 행동하라고 꾸짖는게 맞지 않을까요? 심의원님! 조씨 자제분만 웃긴게 아니고 심상정의원님도 웃긴데요 ^^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민주주의 국가에서 그런법도 있나요   삭제

        • 박우빈 2018-04-15 00:55:02

          지당하신 말씀...   삭제

          • 공공연구노조 2018-04-15 00:02:55

            공공연구노조 간부이자 정의당 대전시당의 Y지구당 위원장이 노조조합원을 폭행하고도 피해자를 정의당 대전시당 모위원장과 공모해 가해자로 둔갑시킨 사건과 관련, y지구당위원장의 폭행 상해 사건이 대전 MBC에 보도 되었습니다.
            피해자를 가해자로 둔갑시킨 내용은 전국공공연구노조 홈페이지 공지사항 1월28일과 29일 게시물을 보시면 됩니다.

            정의당 지구당 위원장이 조합원을 헤드락 상해하는 동영상은
            대전MBC뉴스 유튜브 링크로 보세요.
            https://youtu.be/WPYSjIOHuxg?t=355   삭제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