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8.15 수 08:46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천안아산당진 천안
    [청년들이 꿈꾸는 '문화도시 천안'] 따뜻한 봄 날 ,가족과 함께 원도심 나들이 어떠세요?천안의 다양한 문화공간
    • 김영주 인더갤러리 대표
    • 승인 2018.05.07 13:00
    • 댓글 0

    [굿모닝충청 김영주 인더갤러리 대표] 따뜻한 바람이 부는 요즘 날씨처럼 원도심에도 다양한 문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도시재생을 통하여 다양한 문화 관련 업체의 입점을 비롯하여, 원도심에 자리잡고 있던 문화 공간이 있는데, 따뜻한 봄날 가족들과 함께 원도심으로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하여 오늘 기사에서는 원도심내의 다양한 문화공간을 소개하려고 한다.

    초사공방
    초사공방
    초사공방

    초사공방-손을 통해 생각을 빚는다.
    도예 작업을 하는 공방으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초사 오장훈 선생과 젊은 청년으로 이루어진 신예작가들이 함께 작업을 하는 도예공방으로 천안 원도심에 오랜 터주대감의 역할을 하고 있는 도예작업실이다.
    원데이클래스를 비롯하여, 단체 체험 취미반, 전문가반의 도예 수업 클래스가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도예체험을 할 수 있다.

    문의 : 010-3189-5551 오장훈 대표
    위치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옛시청길 4

    허송세월
    허송세월

    허송세월 - 너무 힘들고 지칠 때, 잠시 허송세월을 보내는것도...
    책방허송세월은 2015년 11월, 대흥동의 작은 골목에 둥지를 튼 독립출판물 책방이다.
    천안에 유일한 독립출판물 책방으로 출판사없이 출간되는 책들과 동네 작가들의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7년 2월부터 캘리그라피와 드로잉 공방을 병행하고 있어 강의와 작품제작 등도 가능하다.
    또한 프리마켓, 영화모임, 일기모임 등의 문화예술프로그램과 2층 공간의 대관 등을 진행하고 있다.
    책방허송세월은 단순히 책을 읽고 물건을 구매하는 공간을 넘어, 누구나 무언가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창작의 공간, 아무 생각없이 시간을 유영할 수 있는 휴식의 공간, 손님들이 스스럼없이 대화 하고 교류할 수 있는 만남의 공간을 지향하는 공간으로 따뜻한 날, 휴식을 취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공간이다.

    문의 : 010-8812-0152 이의용 대표

    위치 : 천안시 동남구 명동길13 책방허송세월

    천신공
    천신공

    천안신여성 공예로 풀다- 지하상가의 기둥은 우리야!!

    천안신여성 공예로 풀다(천신공)은 청년ceo500 프로젝트에 선정 지하상내에서 공방운영하다가 2016년 8월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두레에 선정되어 천안역 지하상가에 위치한 쪼물딱공방(유선주),미자씨공방(김현주),레몬트리공방(신승화),마녀모자공방(김은정) 4명의 공예인이 모인단체로 체험교육의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학년제.독도의 날 행사주최등 공예체험교육과 천안지역및 타지역의 관광 기념품 제작 또한 하고 있다.
    순한 체험이 아닌 ‘공예로 푸는 역사 문화체험’이라는 슬로건 아래 차별화되고 그 지역과 행사에 맞는 맞춤형공예 체험을 지향하고 있으며, 지역행사 체험 및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찾아가봐도 좋을거 같다.

    문의 : 010-3135-8947 유선주 대표 / 010-5270-5737 김현주 대표
    위치 : 천안역 지하상가 194호

    아트뮤
    아트뮤

    아트뮤플랫폼- 지하상가에 새로운 별!
    아트뮤플랫폼은 2017년 12월에 천안역 지하상가에 입점한 디자인전문 업체로 캐릭터디자인,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하는 공간으로, 디자인 작업 뿐만이 아니라 프라모델을 비롯하여 아트토이 등 취미 클래스를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 접근하면서 캐릭터개발을 통한 다양한 제품디자인 및 굿즈개발에 힘을 쓰고 있으며, 현재는 천안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유관순열사 캐릭터 및 굿즈를 개발하여 제작하고 있다.

    문의 : 010-7241-1028 이선혜
    위치 : 천안역 지하상가 214호


    김영주 인더갤러리 대표  inthegallery@naver.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