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8.15 수 08:46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6.13 지방선거 6.13 지방선거 충남 시·군 소식
    “선거는 축제다”...다양한 투표독려 이벤트 열려

    [굿모닝충청 정종윤 기자] 13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작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아 충남 천안에서 다양한 투표독려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날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입주민협의회는 3회 벼룩시장 및 플리마켓을 개최하고 투표독려 이벤트를 실시했다.

    오전 11시부터 열린 벼룩시장에는 입주민과 인근 아파트 주민 등 1000여명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행사는 입주민 셀러 벼룩시장을 중심으로 한마음플리마켓, 푸드트럭, 추억의 먹거리, 체험부스 등으로 운영됐으며 투표 인증샷을 찍어오면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했다.

    행사장을 함께 찾은 아이들을 위해 보물찾기, 페이스페인팅, 보드게임, 경품 추첨 행사도 마련됐다.

    김선준(37) 입주민협의회장은 “지난해 대통령 선거때에도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었는데 입주민들과 주변 아파트 주민들 호응이 좋아 힘들지만 다시 한번 개최하게됐다”며 “투표독려 음료수와 물을 굉장히 많이 준비했는데 얼마 남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 입주민 셀러는 “못 입는 옷이랑 장난감 등이 쌓이다보니 한번 정리할 겸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가져나온 물건은 다 팔리고 지금은 옆집 친구 물건을 팔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천안에서는 크고 작은 투표독려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임실치즈피자두정점은 이날 투표 인증샷을 찍어오면 피자 ‘사이즈업’을 해주는 투표독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페이스북 캡쳐.

    천안 오션파크는 13일부터 29일까지 지방선거 투표소 앞에서 찍은 선거 인증 사진을 제시하면 3만원에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는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지난 대선에서 인기를 끌었던 국민투표로또가 이번에도 등장했다.

    국민투표로또는 후원금을 바탕으로 운영되며 운영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모두 당첨금으로 사용된다.

    한편, 투표 인증샷의 경우 엄지를 들어 올리거나 브이(V)를 표시하는 등 특정 기호를 연상시키는 제스처는 법에 저촉되지 않는다.

    다만 기표소 안에서 투표용지를 촬영하거나 특정 후보를 찍은 것을 촬영해 올리는 것은 위법이다.

    정종윤 기자  jy2645@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종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