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회-광고주협회 "건강한 인터넷 환경 조성 노력"
인터넷신문협회-광고주협회 "건강한 인터넷 환경 조성 노력"
10일 업무협약… 이용자 편익 제고, 투명하고 정당한 광고 환경 조성 등
  • 최수지 기자
  • 승인 2018.07.1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한국광고주협회는 1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오른쪽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 이정치 한국광고주협회장) = 제공 한국인터넷신문협회

[굿모닝충청 최수지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한국광고주협회는 ‘건강한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이용자 권익 보장 등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는 점에 뜻을 모은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투명성, 공정성, 신뢰성 원칙이 올바르게 작용하는 ‘건강한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또 ▲이용자 편익과 광고내용 품질 제고 ▲투명하고 정당한 광고, 협찬 등 IT비즈니스 환경 조성 ▲인터넷신문산업의 위법·부당 행위 근절 방안 모색 및 이의 추진 ▲이용자 편익 저해 광고, 공정한 시장질서 교란 행위 신고 ▲상호 핫라인 운영 등을 함께 추진키로 결정했다.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터넷 환경과 인터넷신문의 특성에 부합하는 ‘디지털ABC(가칭)’제도 도입을 본격화함으로써 인터넷 신문에 영향력과 신뢰 제고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치 한국광고주협회장은 “매체와 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환경 조성에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며 “기업 활동이 왕성해야 광고와 미디어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 기업하기 좋고 광고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