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상인대표 워크숍 “상생하고 소통하는 전통시장”
전국 상인대표 워크숍 “상생하고 소통하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11일 경남 거제서 ‘2018년 전국 상인대표 워크숍’ 개최
  • 남현우 기자
  • 승인 2018.07.1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굿모닝충청 남현우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공단)이 11일 경남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2018년 전국 상인대표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국 상인대표 및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상생과 소통, 협력하는 전통시장’이라는 주제로 젊고 건강한 전통시장의 모습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스타강사의 특강과 더불어 SNS를 활용한 상권 활성화 사례 특강 등을 통해 정보공유 및 벤치마킹의 기회를 마련해 대표 상인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공단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수는 1660여 개, 점포수 26만여 개, 상인 수는 47만 명에 달한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선도할 역량 있는 상인 육성을 위해 상인대학원, 현장교육 상인대학, 가업승계 아카데미, 워크숍 등 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흥빈 공단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공단의 실질적인 상인교육과 상인 여러분의 노력으로 변모하는 전통시장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시장의 발전방향과 방안을 함께 모색해 전통시장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