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7.22 일 22:33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클릭충청 충남
    홍문표 "소방복합치유센터 충남도청 소재지로"유치 입장문 내고 "14개 후보지 중 도청 소재지는 내포신도시밖에 없다" 강조

    자유한국당 홍문표 국회의원(홍성·예산)이 소방복합치유센터(치유센터) 내포신도시 유치의 당위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자료사진)

    [굿모닝충청 내포=김갑수 기자] 자유한국당 홍문표 국회의원(홍성·예산)이 소방복합치유센터(치유센터) 내포신도시 유치의 당위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14개 후보지 중 도청 소재지는 내포신도시밖에 없다는 것.

    홍 의원은 11일 치유센터 유치 입장문을 내고 “열악한 소방공무원들의 처우를 개선하고 부상, 장애 등을 치료하는 전문 의료시설을 시·군 단위 지역에 설치하는 것은 그 취지에도 어긋날 뿐만 아니라 국토균형발전 차원에서도 잘못된 결정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2차 용역을 통과한 14개 지역 중 도청 소재지는 내포신도시밖에 없다”며 “교통, 문화, 행정의 중심도시인 충남도시라는 상징성이 있는 지역에 치유센터가 설립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또 천혜의 입지 조건과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구축 등 내포신도시의 장점을 언급한 뒤 “특히 충남은 세종시가 들어선다는 이유만으로 혁신도시로 지정받지 못해 국가 공공기관이 단 한 군데도 오지 못하는 불이익을 받고 있다”며 “도청 소재지에 종합병원 하나 없다는 것은 지역의 낙후성을 떠나 도민의 자존심에 대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군민의 한결같은 뜻을 모아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의료사각지대 해소와 천혜의 입지조건을 갖춘 내포신도시에 치유센터가 반드시 건립돼야 함을 강력 건의한다”고 덧붙였다.

     

    김갑수 기자  kksjpe@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현민준 2018-07-12 08:06:27

      복합치유센터는 외상및 내상치료가 주목적인적인데
      복잡한 도심속에서 우뚝솟아있는것이 더 어색할것같습니다. 도시는 도시답게... 진짜필요한것 유치에 힘써주시길바랍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