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봉 예산군수, 공약사업 선제적 추진
황선봉 예산군수, 공약사업 선제적 추진
10일 자동차부품 R&D 지원센터 방문,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할 것"
  • 이종현 기자
  • 승인 2018.07.1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선봉 예산군수가 민선7기 공약사업의 선제적 추진을 위한 행보에 나서고 있다. (예산군 제공)

[굿모닝충청 예산=이종현 기자] 황선봉 예산군수가 민선7기 공약사업의 선제적 추진을 위한 행보에 나서고 있다.

황 군수는 10일 신례원에 위치한 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부품 R&D 지원센터(지원센터)를 찾고 각종 사업 추진 상황을 보고받은 뒤, 입주기업이 개발한 전기이륜차를 시승했다.

이날 황 군수는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부품 실용화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군에 따르면 지원센터 건립 1차 사업은 162억 원을 들여 2012년에 마무리 됐다. 283억 원 규모의 자동차동력전달 기술개발센터는 금년에 완공된다.

또 오는 2021년까지 708억 원을 투입해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부품 실용화 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군은 지원센터가 완공되면 신례원 일원이 수소에너지를 활용한 자동차 부품 산업의 핵심 지역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 군수는 "앞으로도 국가의 발전을 선도하게 될 차세대 에너지 수소 산업을 잘 이끌어주시길 바란다"며 “수소경제의 글로벌 성장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