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새 대전야구장, 원도심과 연계시키겠다”
허태정 시장 “새 대전야구장, 원도심과 연계시키겠다”
9일 부사동 한밭야구장서 현장점검회의 가져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8.09 15: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정 시장의 현장점검모습

[굿모닝충청 이정민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 공약 이행을 위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허태정 시장은 9일 중구 부사동 한화새명이글스파크(한밭야구장) 일대에서 박용갑 중구청장과 김신연 한화이글스 대표이사, 김근종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등과 함께 새 야구장 조성을 위한 현장점검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허 시장 등은 신축 예정지인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와 한밭종합운동장을 둘러보고, 새 야구장 조성 계획과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허 시장은 “1964년 준공된 한화생명이글스파크는 전국에서 가장 노후되고 협소한 야구장으로 신축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건립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 “새 야구장 건립을 보문산관광개발, 원도심 소상공인 상생주차장 건설과 연계해 원도심 활성화 및 도시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 며 “앞으로 야구장 조성과 관련된 이슈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논의할 예정이니, 야구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 재탄생시켜 야구, 문화, 예술, 공연, 쇼핑이 어우러지는 스포츠콤플렉스(베이스볼 드림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한밭종합운동장을 다른 곳으로 이전하고 그 자리에 2만여 석 규모의 베이스볼 드림파크를 조성할 계획으로, 올해 야구장 조성을 위한 용역을 시작해 내년 정부 타당성 조사를 완료, 2024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ewoo 2018-08-10 15:28:39
한화야구팀은 대전만이 아니다
구도심은 대전만을 위함이다
충청권팬인데 왜 도심지에 다신축하나
접근성좋은 외곽에설치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