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8.15 수 12:54

    굿모닝충청

    상단여백
    HOME 천안아산당진 당진 충남 시·군 소식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맞벌이가정 방학중 자녀돌봄교실 큰 호응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에서 운영 중인 주말놀이학교

    [굿모닝충청 유석현 기자]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방학중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5년 1개 교실을 시작으로, 현재는 본 센터와 (구)군청사, 파인빌 아파트 등 총3곳에서 진행 중이다.

    본 센터와 (구)군청사는 당진시의 보조를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파인빌 아파트는 ㈜동서발전 협력 사업으로 사업비를 제공받아 운영되고 있다.

    센터에서는 자연미술, 요리cook, 창의과학, 초등체육, 창작댄스, 보드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녀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자녀들에게는 알찬 방학 생활을 제공하는 동시에 부모에게는 돌봄과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방학 중 자녀돌봄교실은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한 부모교육, 아빠데이, 종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두 참여하는 가정을 우선하여 선정하며, 특히 아빠데이는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 활동을 통해 친밀도를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생애주기별부모교육.

    이 외에도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에서는 직장 고충에 대한 노무상담과 가족관계 갈등, 자녀양육 고충 등에 대한 가족생활상담,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가족여가∙문화프로그램, 장난감도서관 야간 및 주말 운영 등 맞벌이 가정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8월과 9월에는 두부체험과 토피어리 만들기, 아빠와 자녀요리프로그램, 예절캠프, 아버지-자녀교육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아버지-자녀교육은 자녀와 함께 전래놀이 등 실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신체놀이를 주제로 연령별 발달 특성에 맞게 진행한다.

    센터는 이를 통해 아버지가 자녀와 함께 하는 놀이에 참여하여 실천적인 양육방법을 배우고 자녀와 친밀하고 돈독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는 당진지역 맞벌이 가족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당진시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360-3217~8/ 홈폐이지:http://workingmomdady.org/)

     

    유석현 기자  gesan67@goodmorningcc.com

    <저작권자 © 굿모닝충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석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